더맵(The Map)이 11월 그룹1 3200m 멜버른컵(Melbourne Cup) 경주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주말 플레밍턴 경마장 2800m 앤드류 램스든 스테이크스(Anderew Ramsden Stakes) 리스티드 경주에 출격할 예정이다.
앤드류 램스든 스테이크스 우승마는 멜버른컵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댄 클라켄(Dan Clarken)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머레이브리지(Murray Bridge)가 이곳 경주에서 인기마다. 더맵은 머레이브리지보다 살짝 더 높은 사전 배당을 받았다. 우리 마방에 멜버른컵 출전마가 있다면 환상적일 것이다"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더맵은 지난3월 그룹2 3200m 애들레이드컵(Adelaide Cup) 경주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후 5월 4일 그룹3 2500m 퀸 엘리자베스 2세 컵(Queen Elizabeth II Cup)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강력 마필임을 입증했다.
이어서 클라켄 조교사는 "더맵이 복귀했다. 앤드류 램스든 경주가 우리의 목표였으며, 그녀가 우승한 퀸 엘리자베스 2세 컵이 앤드류 램스든을 위한 예선전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앤드류 램스든에 출전하는 것은 멜버른컵을 위한 큰 도약이다. 그녀에게 많은 기회를 준 것이 우리에게 이점이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더맵은 꽤 좋은 한 주를 보냈다. 현재 진행되는 모든 상황에 만족한다. 그녀의 컨디션 등 모든 출전 조건을 검토했고, 우리에게 남은 임무는 더맵이 앤드류 램스든에서 어떻게 활약하는지 지켜보는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