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랜드윅에서 우승 노리는 스테이트먼트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04.06.12:25기사입력 2023.04.06.12:25

호주 데뷔 전에서 스테이트먼트(Statement)는 단단하고 건조한 트랙과 부족한 연습 경주로 고전했지만 관계자들은 그녀가 오는 토요일(8일) 출전하는 랜드윅(Randwick)의 다른 트랙 조건에서 더 나은 성적이 나오길 기대하고 있다. 

듀얼 블랙 타입 우승마인 5세마 스테이트먼트는 지난달 어멘시페이션 스테이크스(Emancipation Stakes)에서 중위권에 안착해 우승마 루츠(Roots)의 뒤를 이어 5마신 차 9위를 기록한 바 있다.

조셉 오브라이언(Joseph O'Brien) 조교사를 대표하는 션 코비(Sean Corby)는 스테이트먼트가 작년 10월 이후 첫 출전했던 경주보다 훨씬 더 좋은 컨디션으로 경주 준비를 마칠 것이라고 밝혔고 오는 토요일 퀸 오브 더 터프 스테이크스(Queen Of The Turf Stakes)에서 그녀가 소프트 트랙 컨디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션 코비는 “그녀는 몇 주 전 출전한 어멘시페이션에서 잘 달려주었다. 게이트 출발에서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경주에서는 조금 더 다듬어진 모습으로 달려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테이트먼트가 지난 3월 출전했던 어멘시페이 스테이크스스테이트먼트가 지난 3월 출전했던 어멘시페이 스테이크스Jeremy Ng

스테이트먼트에 대해 그는 “그녀는 지난 3월 경주 전 5개월 정도 경주를 치르지 않았기 때문에 체력적인 측면에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했었어야 했지만 결과가 아쉬웠던 것은 사실이다. 그녀는 가능한 최대로 다습한 주로를 선호한다. 지난 경주에서는 조금 트랙이 건조한 편이였지만 이번 주말에는 그녀에게 더 적합한 주로로 달리기에 최적의 조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상위권 성적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존 앨런(John Allen) 기수가 이번 그룹 1 대회에서 스테이트먼트에 기승할 예정이며 그는 지난 로즈힐(Rosehill) 경주에서 그녀와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그녀는 이번 토요일 가이 워터하우스(Gai Waterhouse)와 애드리안 보트(Adrian Bott) 조교사와 함께 새롭게 단장하고 데뷔하는 영국의 5세 암말 알콜프리(Alcohol Free)를 포함한 17마리의 경쟁마들과 우승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작년 12월 유롱 투자회사(Yu Long Investment)에 천만 달러에 낙찰된 알콜프리는 해외 대회에서 4번의 그룹 1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최근 출전한 서섹스 스테이크스(Sussex Stakes)에서 바예드(Baaeed)의 뒤를 이어 3위를 기록하는 등 뛰어난 주력을 선보였다. 

현재 알콜프리는 퀸 오브 더 터프 스테이크스에서 3.30달러의 사전 배당률로 우승후보로 손꼽히고 스테이트먼트는 31달러의 배당률을 받았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