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시브잭과 골드트립, 오는 멜버른 컵 우승 위한 훈련 돌입해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07.05.13:40기사입력 2023.07.05.13:40

시아론 마허(Ciaron Maher)와 데이비드 유스타스(David Eustace)가 훈련한 시드니 컵(Sydney Cup, Group 1, 3200m)의 우승마 5세마 익스플로시브잭(Explosive Jack)과 멜버른 컵(Melbourne Cup, Group 1, 3200m)에서 우승한 6세마 골드트립(Gold Trip)이 봄 시즌을 앞두고 훈련에 복귀했다. 

익스폴리시브잭은 이번 주 로즈힐(Rosehill)에서 훈련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유스타스는 레이싱 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익스플로시브잭과 같은 말은 체력을 잃으면 다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그는 약간의 긴장감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유스타스 조교사와 딜란 기븐스 기수 데이비드 유스타스 조교사와 딜란 기븐스 기수 Jeremy Ng

이어서 그는 “익스폴리시브잭은 꽤 쉽게 살이 찌는 편이고 경주에 적합한 몸을 만드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경주 시즌이 시작되기 전 여러 번의 연습 경주를 거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경주 출전 준비에 대해서는 유스타스는 “오는 11월 열리는 멜버른 컵이라는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10월에 메트로폴리탄(The Metropolitan)과 같은 경주 출전을 염두에 두고 상당히 일찍 시즌 준비를 시작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골드트립 역시 타이틀 방어에 도전하며 멜버른 컵에 출전한다. 유스타스는 “그는 이번 시즌에 아마도 작년과 비슷한 경주들에 출전할 예정이다. 세 대회에 출전해 모두 좋은 성적을 냈다. 그는 내일 이번 캠페인에서 처음으로 질주 예정이며 컨디션이 좋아 보인다”라고 전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