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 마일 우승을 위해 철저한 출전 준비 중인 프라이드오브제니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4.01.28.17:26기사입력 2024.01.28.17:26

데이비드 유스타스(David Eustace)와 시아론 마허(Ciaron Maher) 조교사의  엠파이어 로즈 스테이크스(Empire Rose Stakes)와 챔피언스 마일(Champions Mile) 우승마인 6세마 프라이드오브제니(Pride Of Jenni)는 오는 3월 16일 콜필드(Caulfield)에서 열리는 올스타 마일(All-Star Mile)에서 더 큰 우승을 노린다.

마방 책임자인 잭 턴불(Jack Turnbull)은 인터뷰를 통해 “프라이드오브제니는 엄청나게 잘해내고 있다. 연습과 트랙워크 모두 좋았으며 마지막 준비 훈련을 통해 40kg를 증량했다. 짧은 휴식기에도 불구하고 정신적으로 조금 더 성숙해 보이며 스스로를 힘들게 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시아론 마허 조교사(왼쪽)와 프라이드오브제니 시아론 마허 조교사(왼쪽)와 프라이드오브제니 Vince Caligiuri

선행형 마필인 프라이드오브제니는 첫 크랜본(Cranbourne) 연습 경주에서 지난봄 두 번의 대회에서 함께 우승을 이뤄냈던 데클란 베이츠(Declan Bates) 기수와 함께 우승을 차지했다. 

턴불은 “데클란이 프라이드오브제니와 함께 연습 경주를 뛰었고 오는 대회에 나가기 전에 한 번 더 뛸 예정이며 최종 목표는 올스타 마일이 될 것이다. 그녀가 휴식 기간 후 어떤 경주로 복귀하게 되느냐는 연습 경주를 어떻게 해내느냐에 달려있지만 우리는 그녀에게 정말 만족하고 있으며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프라이드오브제니는 스스로를 몰아붙이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대회 전 우리는 적어도 최소한 한 번의 연습 경주를 통해 그녀를 완벽하게 준비시켜야 한다. 연습 경주를 잘 해내고 회복도 빠르다면 세 번째 연습 기회를 주고 1400m에서 한 번 달린 후 최종적으로 어떻게 준비되는지 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오는 2월 10일 콜필드에서 열리는 CF 오르 스테이크스(CF Orr Stakes)나 2주 후 같은 트랙에서 열리는 퓨처리티 스테이크스(Futurity Stakes)가 프라이드오브제니의 대회 출전 시작점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