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시즌을 보내고 있는 엘리게이터블러드, 콕스 플레이트 우승 노린다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10.25.15:43기사입력 2023.10.25.15:43

엘리게이터블러드(Alligator Blood)는 이번 주말 무니 밸리(Moonee Valley)에서 열리는 콕스 플레이트(Cox Plate)에 출전하며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7세마 엘리게이터블러드는 이번 시즌 4번의 출전 중 언더우드 스테이크스(Underwood Stakes, Group 1, 1800m)와 마이트 앤드 파워 스테이크스(Might And Power Stakes, Group 1, 2000m)에서 2연승을 차지했고 이전 출전인 마키베 디바 스테이크스(Makybe Diva Stakes, Group 1, 1600m)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지금까지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콕스 플레이트에 출전하는 엘리게이터블러드콕스 플레이트에 출전하는 엘리게이터블러드Jack Thomas

아드리안 보트(Adrian Bott)와 함께 엘리게이터블러드를 공동 조교하는 가이 워터하우스(Gai Waterhouse)는 “그는 어엿한 성인 경주마가 되었고 체격 또한 엄청나게 커졌다. 폐활량도 엄청난 정말 멋진 경주마다”라고 레이싱 닷컴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이번 주말 경주를 앞두고 엘리게이터블러드는 5번 게이트에 배정받았으며 팀 클락(Tim Clark) 기수의 기승이 예정되어 있다. 

워터하우스는 “콕스 플레이트에서 꼭 우승하고 싶다. 이 경주는 호주에서 우리가 잘하는 것들이 다 조합되어 있기 때문에  나는 언제나 이 대회에 큰 애정이 있다. 활력이 넘치는 정말 멋진 대회다”라며 엘리게이터블러드의 우승을 기원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