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크 신(Blake Shinn) 기수는 오는 25일 토요일 샌다운(Sandown)에서 개최되는 퓨처리티 스테이크스(Futurity Stakes)에서 수차례 그룹 1 우승을 따낸 엘리게이터블러드(Alligator Blood)와 처음으로 경주에 나설 예정이며 우승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신 기수는 2주 전 금요일 플레밍턴(Flemington) 800m 연습 경주에서 엘리게이터블러드에 첫 번째 기승해 엘립티컬(Elliptical)을 제친 바 있다. 그 후 엘립티컬은 지난 18일 토요일 플레밍턴에서 열린 그룹 3 씨에스 헤이즈 스테이크스(CS Hayes Stakes)에서 신 기수와 함께 우승을 차지했다.
블레이크 신 기수는 가이 워터하우스(Gai Waterhouse)와 아드리안 보트(Adrian Bott)의 6세 훈련마와 함께 경주에 나선다는 사실에 매우 들떠있다.
“나는 처음으로 플레밍턴에서 엘리게이터블러드와 함께 했고 그는 엘립티컬을 연습 경주에서 제쳤다”라고 신은 레이싱 스포츠 네트워크 927(RSN927)에 전했다.
이어서 “나는 엘립티컬이 연습 경주에서 특히 잘했다고 생각했다. 그는 지난번 경주에서 우승했을 뿐만 아니라 연습 과정을 통해 분명히 발전된 모습을 보여줬다”라고 덧붙였다.
또 “엘리게이터 블러드는 경주마이고 가이 조교사는 그의 최고의 실력을 끌어내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이번 토요일 경주에서 엄청난 레이스가 펼쳐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우승에 대한 큰 희망을 표현했다.
오는 토요일의 1400m 퓨처리티 경주는 지난 11월 5일 플레밍턴의 그룹 1 챔피언스 마일(Champions Mile)에서 팀 클락(Tim Clark) 기수가 엘리게이터블러드와 함께 우승한 이후 첫 출발이 될 것이다.
엘리게이터블러드 외에 젠틀맨로이(Gentleman Roy)와 투발루(Tuvalu)도 10마리의 퓨처리티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고 이미 스타 경주마의 반열에 있는 아임썬더스트럭(I'm Thunderstruck)과 미스터브라이트사이드(Mr Brightside) 역시 우승 경쟁에 합류한다.
“젠틀맨로이와 엘리게이터블러드 그리고 투발루가 함께 우승을 위해 경쟁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울 것이다”라고 신은 말했다.
여기에 덧붙여 “하지만 당신이 가이 워터하우스과 아드리안보트의 말에 기승한다면 그들이 어느 정도 이상의 실력을 보여줄지 알 수 있다. 그는 출발선에서부터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질주할 것이고 좋은 결과를 낼 것이다”라며 우승에 큰 기대감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