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 워터하우스와 에이드리언 보트(Gai Waterhouse & Adrian Bott) 조교사 팀은 지난 화요일에 열린 마카스 런(Macca's Run)에서 완벽한 승리를 거둔 4세의 화이트마를린(White Marlin)의 5연속 무패 행진을 위해 12개월 후에 열릴 플레밍턴(Flemington) 멜버른 컵(Melbourne Cup)에 출주 등록 마쳤다.
당시 기수 팀 클락(Tim Clark)과 함께 전속력으로 달려 2.35 호주 달러 배당액을 차지한 화이트마를린은 경쟁마였던 프로텍션머니(Protection Money)에 5.5마신 차로 1위 우승을 거뒀다. 프로텍션머니는 3위 경주마 카보체(Caboche)와 1.5마신 차로 앞서며 2위로 입상했다.
화이트마를린은 전직 조교사인 조셉 오브라이언(Joseph O’Brien)과 함께 아일랜드에서 두 번의 우승을 거둔 후, 영국 에이전트인 매트 하울즈월스(Matt Houldsworth)가 이 경주마의 소유주인 모란 맥도웰(Moran McDowell)로부터 지금 워터하우스와 보트의 마방으로 오게 됐다.
화이트마를린은 그 성적을 호주에서도 이어갔는데, 콜필드 컵 카니발(Caulfield Cup Carnival)의 한 2000m 경주에서 우승 후, 9월에 로즈힐(Rosehill) 경기장에서 펼쳐진 경주에서도 승리를 거머쥐었다.
"그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보트는 말했다. "그는 오늘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는 등급이나 트랙 거리에 있어서도 새로운 단계로 올라섰습니다. 그의 훌륭한 성적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것을 보는 건 기쁜 일입니다."
한편, 화이트마를린은 11월 26일 콜필드 경기장에서 열리는 리스티스 샌드다운 컵(Listed Sandown Cup) 경주에 출마할 예정이며 이로써 그의 스프링 캠페인을 완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