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걸(Electric Girl)은 지난 토요일 로즈힐(Rosehill) 경마장에서 열린 그룹2 1300m 밀리 폭스 스테이크스(Millie Fox Stakes) 경주에서 우승하며 경력 두 번째 그룹2 트로피를 차지했다.
호크스(Hawkes) 조교사에 훈련받은 6세마 일렉트릭걸은 초반부터 선두로 달리던 엑스파트(Expat)를 목 차이로 꺾으며 기수 잭 로이드(Zac Lloyd)와 함께 미승리마 스테이크스 경주의 우승을 차지했다.
일렉트릭걸과 함께 한 로이드는 "직선 주로에서 그녀를 재촉하지 않고 천천히 그리고 템포를 유지하려고 노력했다"고 전했고
이어 "당시 일렉트릭걸이 나에게 많은 것을 해줄 수 있다고 느꼈고 나는 마지막 400m에서 300m를 통과할 때 약간의 도움을 주었으나 그녀는 경주 내내 매우 잘해줬다. 마사의 호크스와 여기에 와있는 마이클(Michael, 공동 조교사)에게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고 당시 상황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일렉트릭걸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나에게 날개를 달아주었고, 형용할 수 없을 만큼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일렉트릭걸은 이로써 그룹2 1400m 2021년 핫 대니시 스테이크스(Hot Danish Stakes) 경주에 이어, 또 한 번의 우승 기록을 더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