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 블루 다이아몬드 스테이크스(Blue Diamond Stakes, Group 1, 1200m) 우승마인 리틀브로스(Little Brose)가 오는 토요일(17일) 콜필드(Caulfield)에서 열리는 베인 스테이크스(Vain Stakes, Group 3, 1100m)로 3세마 시즌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주 초 출전 후보 등록 마감 결과 총 11마리의 주자가 출사표를 던졌으며 현재 참가 신청 마감일은 연장되어 있는 상태다. 출전 등록을 마친 말 중에는 지난 11월 콜필드에서 열린 머슨 쿠퍼 스테이크스(Merson Cooper Stakes, 1000m)에서 리틀브로스에 이어 1마신 차 2위를 차지했던 제임스 커밍스(James Cummings) 조교사의 실린더(Cylinder)가 포함되어 있다.
형제인 벤, JD 헤이즈와 함께 일하는 윌 헤이즈(Will Hayes) 조교사는 “리틀브로스는 현재 최상의 컨디션이며 이번 베인에서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리틀브로스가 어떻게 경주를 풀어나가는지 우리는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볼 것이다. 아직 확실한 것은 없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쿨모어(Coolmore)와 골든 로즈(Golden Rose) 등 모든 기회가 열려있다. 선택이 폭이 넓은 다재다능한 말이 우리와 함께 라는 것은 매우 큰 축복이다”라며 리틀브로스에 대한 큰 신뢰감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