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워커(Mark Walker) 조교사는 내년 뉴질랜드에서 열리는 오클랜드 컵(Auckland Cup, 3200m)에 출전하기 위해 최근 인수한 아임어더티라스칼(I'm A Dirty Rascal)의 첫 번째 우승 목표로 다음 주 토요일(21일) 파켄햄 컵(Pakenham Cup, 2500m)에 출전할 것을 예고했다.
가이 워터하우스(Gai Waterhouse)와 아드리안 보트(Adrian Bott)가 담당했던 7세마 아임어더티라스칼은 지난주 잉글리스 디지털 11월 경매(Inglis Digital November Sale)에서 테 아쿠 레이싱(Te Akau Racing)의 대표인 데이비드 엘리스(David Ellis)가 9만 5,000 호주달러(약 8,700만 원)에 매매한 후 현재 워커의 크랜본 마방에 머물고 있다.
워커는 레이싱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아임어더티라스칼은 오는 12월 21일에 열리는 파캔햄 컵에 곧바로 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뉴질랜드 챔피언스 데이에 열리는 오클랜드 컵을 염두에 두고 아임어더티라스칼을 사들였다. 여기서 먼저 캠페인을 시작할 것이지만 오클랜드 컵에 출전하기에 적합한 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워커는 내년 3월 8일 엘러슬리(Ellerslie)에서 열리는 오클랜드 컵에 앞서 아임어더티라스칼에게 짧은 휴식을 줄 계획이다. 아직 호주에서 우승 경험이 없지만 지난해 12월 랜드윅(Randwick)에서 열린 벤치마크 78(Benchmark 78, 2400m)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활약을 펼쳤다. 이어서 더비(Derby, Group 1, 2400m) 우승마 서펜타인(Serpentine)의 형제마인 아임어더티라스칼은 가장 최근에 출전한 벤디고 컵(Bendigo Cup, Group 3, 2400m)과 퀸 엘리자베스 스테이크스(Queen Elizabeth Stakes, Group 3, 2600m)에서 모두 6위를 기록한 바 있다.
끝으로 워커는 “아임어더티라스칼의 컨디션을 계속 주시하고 관찰했다. 이미 오클랜드 컵에 출전할 수 있을 만큼 높은 레이팅을 받았다. 때로는 주변 환경을 바꾸는 것과 나이가 많은 말들과의 대결이 다시 활기를 되찾는데 도움이 되곤 한다”라며 큰 기대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