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와 폴 스노든 조교사는 멜버른 최고 2세마 경주인 블루 다이아몬드 스테이크스(Blue Diamond Stakes)에서 세 마필과 함께 네 번째 우승을 노린다.
하지만 세 주자 중 한 마리인 보디가드(Bodyguard)는 지난 목요일 레이싱 빅토리아(Racing Victoria) 수의사 검사에서 절름발 판정을 받아 토요일(24일) 콜필드(Caulfield)에서 열리는 그룹 1 경주에 출전하려면 금요일 체력 검사를 통과해야만 한다.
스노든 부자는 2015년 프라이드오브두바이(Pride Of Dubai)와 함께 블루 다이아몬드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피터가 셰이크 모하메드(Sheikh Mohammed)의 수석 조교사였을 당시 세포이(Sepoy, 2011)와 어스퀘이크(Earthquake, 2014)와도 함께 우승을 거둔 바 있다.
한때 블루 다이아몬드의 우승 후보였던 하이옥탄(High Octane)은 목요일 아침 시드니에 도착한 피어리스(Fearless)와 합류할 예정이다.
스노든 부자는 토요일 반시계 방향 트랙에 첫 출전하는 피어리스의 선발 출전 여부를 놓고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멜버른에서 첫 출전하는 2세마에게 16번 게이트 출발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피터 스노든은 "피어리스는 재능 있는 말이지만 이곳에서의 첫 출전은 매우 큰 도전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2월 10일 블루 다이아몬드 프렐류드(Blue Diamond Prelude)에서 보디가드가 우승을 차지하고 하이옥탄이 직선 주로에서 지체되어 5위를 차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둘을 분리하는 것을 꺼리고 있다.
하이옥탄은 지난 1월 26일 블루 다이아몬드 프리뷰(Blue Diamond Preview)에서 데뷔 첫 승을 거두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바 있다. 스노든은 “아직도 어느 쪽이 더 나은지 모르겠다. 두 마필 다 같은 행운이 따랐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지난 경주에 대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둘 다 훌륭한 타입의 경주마라는 점에서 둘은 똑같이 열심히 훈련하고 심지어 똑같이 생겼다. 둘 다 매우 기동력이 좋으며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경주 당일 제대로 해내야 한다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하이옥탄은 첫 출발에서 실수를 하기도 했지만 지난번 경주에서 훨씬 더 잘 달렸고 펜스에도 잘해줬으며 코너에서도 순조로웠다. 두 번의 출전을 통해 자신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으며 보디가드는 말할 것도 없이 최고의 프로 경주마다”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