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패행진 아멜리아스쥬얼, 로마컵에서 5연승 노려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03.30.15:01기사입력 2023.03.30.15:01

아멜리아스쥬얼(Amelia’s Jewel)이 작년 애스콧(Ascot)의 더 피나클스(The Pinnacles)에서 2승을 기록한 후 4개월 만에 처음으로 이번 토요일(1일) 그룹 3 로마컵(Roma Cup)에 출전해 5연승을 노린다. 

3세마 아멜리아스쥬얼은 더 피나클스 카니발 기간인 지난 11월 그룹 2 WA 기니(WA Guineas) 우승에 이어 12월 그룹 1 노덜리 스테이크스(Northerly Stakes)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데뷔 후 4연승의 기록을 이어나가며 신예 스타 경주마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그녀의 조교사인 사이몬 밀러(Simon Miller)는 “그녀는 아직 제대로 시작하지 않았다. 4월 중순 열리는 더 쿼카(The Quokka)가 우리의 목표다”라고 탭라디오(TABradio)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이어서 “그녀는 토요일 경주에서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발전 가능성이 있다. 오는 토요일 경주보다 쉬운 등급이긴 했지만 지난 벨그라비아(Belgravia)에서 열린 연습 경주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 현재는 벨그라비아에서 우승했었을 때보다 훨씬 더 좋아졌기 때문에 우리는 좋은 출발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며 우승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호주 경마장에서 레이스가 펼쳐지고 있다호주 경마장에서 레이스가 펼쳐지고 있다John Donegan

토요일에 참가하는 로마컵에 대해서 밀러 조교사는 “나는 이 경주를 더 쿼카를 위한 워밍업 단계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완벽한 위치에 있고 그녀는 지난 화요일에 잘 질주했다. 오늘 아침에 그녀는 평소 실력을 뛰어넘는 주력을 보여주기까지 했다”라고 우승을 향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 무패행진 중인 아멜리아스쥬얼을 언급하며 “그녀가 경주를 위해 준비하는 모든 것은 정말 특별하다. 그녀의 연습 경주 모습은 비현실적일 정도였다. 이 모든 것이 좋은 징조이고 마지막 연습만 마무리되면 그녀는 토요 경주에 완벽히 준비될 것”이라 말하며 그녀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아멜리아스쥬얼은 오는 토요일 로마컵에서 2번 게이트로 배정되었고 팻 카버리(Pat Carbery) 기수와 함께 54.5kg의 부담중량을 짊어지게 된다. 

밀러 조교사는 “그녀는 우리가 해온 모든 훈련을 잘 소화해냈고 지금까지 쉬운 경주 준비과정이었다. 아멜리아스쥬얼은 토요일에 이길 수 있고 나는 우승에 놀라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더 큰 목표를 향해 바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라고 다시 한번 승리를 다짐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