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안 보트, 후야말을 우승마로 만들 수 있을까?

undefined

Dennis Bang

최종수정 2024.05.25.23:50기사입력 2024.05.25.23:50


툴록 로지(Tulloch Lodge)는 25일(토)에 열리는 둠벤 컵(Doomben Cup)을 위해 세 필의 외부 경주마를 내세울 예정이지만, 아드리안 보트(Adrian Bott)가 그들의 우승 가능성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후야말(Hoo Ya Mal), 서펜타인(Serpentine), 뉴엔데버(New Endeavour)는 모두 2000m 그룹1 경주에 참가한다. 보트는 2022년 엡섬 더비(Epsom Derby) 그룹1 2400m 경주 준우승마 후야말이 홀린데일 스테이크스(Hollindale Stakes)에서 8위를 차지한 후 이번 경주에서 우승할 수 있을지 확인하고 싶어한다.

가이 워터하우스(Gai Waterhouse) 팀과 협력해 훈련한 보트는 레이싱닷컴(Racing.com)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아직 그의 최고 모습을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최고 모습을 살짝만 드러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좋은 경기력의 일관성 있는 모습을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아드리안 보트 조교사아드리안 보트 조교사Jeremy Ng

보트는 이어 “나는 후야말이 이번 경주에서 가장 좋은 모습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아직 그런 모습을 보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홀린데일에 치른 헤비한 트랙을 좋아하지 않았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그리고 그는 “후야말은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성과를 거두었고 굉장히 지속해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의심할 여지 없이 급격한 발전을 이룰 가능성이 있다. 그는 다시 정상에 오르는 것을 즐길 것이다”라고 희망적인 의견을 밝혔다.

한편, 2020년 엡섬 더비에 나선 서펜타인(Serpentine)은 시드니컵(Sydney Cup) 그룹1, 3200m 경주에서 4위를 차지한 후 짧은 휴식을 취하고 복귀했다. 뉴엔데버는 지난 주말 체어맨스(Chairman’s) 핸디캡 그룹1 경주에 이어 이번 경주에 나설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보트는 “그들은 좋은 경주를 펼쳤고, 남아있는 경기 중 일부에서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펜타인 둠펜 컵에서 후야말의 우승을 방해할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Q22 경로에서 좋은 모습이 기대된다. 뉴엔데버는 지난 토요일 경주에서 2위로 떨어졌지만 둠펜 컵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골드만은 남은 것들을 준비할 것이다”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