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턴불 스테이크스(Turnbull Stakes, Group 1, 2000m)에서 우승한 골드트립(Gold Trip)은 올해 콜필드 컵(Caulfield Cup, Group 1, 2400m)에 출전하게 된다면 경주마로서 한 단계 더 올라설 기회를 잡게 될 것이다.
2022년 멜버른 컵(Melbourne Cup, Group 1, 3200m)에서 우승한 프랑스 산 6세마 골드트립은 10월 28일 열리는 콕스 플레이트(Cox Plate, Group 1, 2040m) 에서 $6.50 배당으로 현재 네 번째로 높은 우승 후보로 올라있다.
시아론 마허(Ciaron Maher)와 공동으로 골드트립을 관리하고 있는 데이비드 유스타스(David Eustace)는 “나를 포함해 시아론 그리고 마주들과 의논했지만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콜필드 컵 출전은 큰 확률로 남아있다”라고 RSN927와의 인터뷰에서 전했다.
유스타스는 “골드트립이 꼭 콜필드 컵에 출전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는 강인하고 충분히 잘해낼 수 있는 훌륭한 말이다. 상당히 느긋한 스타일의 경주마이기 때문에 우리는 강요하지 않고 그에게 많은 것을 맡겨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이번 콜필드 컵을 건너뛰고 콕스 플레이트로 간 후에 골드트립을 멜버른 컵에 바로 출전시킬 수 있을까? 물론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다. 그가 세 경주 모두 뛸 수 있을까 아니면 콕스 플레이트를 포기할까? 많은 옵션들이 있지만 시아론이 어제 내게 말했듯이 이 모든 질문에 정답이나 오답은 없으며 각 계획에는 모두 장점이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