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제이 박(Lindsay Park) 조교사의 아풀리아(Apulia)가 2일(토) 플레밍턴(Flemington)에서 열리는 호주 기니(Australian Guineas, Group 1, 1600m)에서 호주 더비(Australian Derby, Group 1, 2400m) 캠페인을 시작한다.
아풀리아는 2세마 때 VRC 사이어스 프로듀스 스테이크스(VRC Sires' Produce Stakes, Group 2, 1400m)에서 준우승을 차지했고 지난 11월 4일 빅토리아 더비(Victoria Derby, Group 1, 2500m)에서 현재 기니의 유력한 우승 후보인 리프로켓(Riff Rocket)에 매우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친 바 있다.
형제인 벤, 윌과 함께 훈련하는 JD 헤이즈는 “이번 주말 첫 1600m 출전 이후 앞으로 많은 발전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아풀리아가 좋은 경주를 펼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더 큰 대회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충분히 만족할 것이다. 2주 전 CS 헤이즈(CS Hayes)에 출전할 준비를 마쳤었지만 한 번 연습 경주를 뛰는 것이 그에게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라고 덧붙였다.
또 “아풀리아는 경주 전 연습 경주에서 우리가 원하는 만큼 회복하지 못했다. 시드니에서 열리는 더비에 출전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이번 주말 경주 후에 세부 출전 계획을 세울 것이다. 봄에 여러 대회가 있기 때문에 그의 컨디션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