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오브제니(Pride Of Jenni)가 휴식 시간을 가지는 동안 단기적인 성과에 집중하고 있었던 데클라 베이츠(Declan Bates) 기수는 이번 주말 스타 암말의 복귀에 온 신경을 집중하고 있다.
베이츠는 지금까지 7세마 프라이드오브제니와 함께 세 번의 그룹 1 우승을 포함해 올스타 마일(All-Star Mile, 1600m) 우승을 함께 이뤄냈으며 31일(토) 콜필드(Caulfield)에서 열리는 멤시 스테이크스(Memsie Stakes, Gr 1, 1400m)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노린다.
베이츠 기수는 “겨울에 한 달간 쉬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했고 지난 6주 동안은 몸 상태를 정리하고 봄 시즌을 준비하는 데 집중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프라이드오브제니에게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단련하고 올바른 말을 타기 위해 노력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한 주 한 주 닥치는 대로 받아들이며 우승마를 타는 데 집중해왔지만 이제 대회가 열리는 주에 접어들면서 정말 흥미진진해지기 시작했다”라고 덧붙였다.
시아론 마허(Ciaron Maher) 조교사의 프라이드오브제니는 복귀를 앞두고 크랜본(Cranbourne)에서 세 번의 연습 경주를 치렀다.
베이츠는 “프라이드오브제니는 특히 시아론과 함께한 이후 매번 준비할 때마다 발전하고 있으며 정신적, 육체적으로도 더 강해지고 있는 것 같다”라고 이번 대회 기대감을 내비쳤다.
끝으로 “지난 준비 때보다 더 나아졌다는 말은 아니지만 확실히 후퇴한 것 같지는 않으며 만약 그렇다면 그녀는 무시할 수 없는 존재가 될 것이다”라며 프라이드오브제니에 대한 강한 신뢰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