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경주 이어 데뷔전에서도 우승한 아마조니안라스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3.01.22:49기사입력 2023.03.01.22:49

지난달 로즈힐 900m 장애물 연습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한 가이 워터하우스 & 에드리안 봇(Gai Waterhouse and Adrian Bott) 공동 조교사의 경주마 아마조니안라스(Amazonian Lass)가 오늘 수요일(1일) 워릭 팜 경마장 1100m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해 성공적으로 데뷔전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 

브렛 프레블(Brett Prebble) 기수와 호흡을 맞추었던 2세마 아마조니안라스는 호크스베리 경주 우승마 스타니슬라우스(Stanislaus)를 목 차로 꺾었다. 

경주 직후 에드리안 봇 조교사는 모어댄레디(More Than Ready)의 자마 아마조니안라스에 대해 "그녀는 강한 암말이다. 앞으로도 분명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늘 새로운 단계에서 다른 경주마들에 비해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었고, 높은 수준의 훈련도 잘 소화해왔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그는 "아마조니안라스는 큰 부담감도 견뎌낸다. 사랑스러운 큰 암말 아마조니안라스가 잘 뛰어줘서 고마울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서로칸, 글렌 보스 기수, 가이 워터하우스 조교사의 모습서로칸, 글렌 보스 기수, 가이 워터하우스 조교사의 모습Scott Barbour

아마조니안라스는 지난해 매직 밀리언스 골드 이얼링 세일에서 세겐호 스터드(Segenhoe Stud) 마주 측으로부터 $325,000 달러(호주 달러, 한화 약 2억 9000만 원)에 낙찰된 경주마다. 

아마조니안라스는 모마 패스트넷락(Fastnet Rock)의 두 번째 우승마가 되었는데, 첫 번째는 다이너스티레이디(Dynastic Lady)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습 경주에 이어 첫 데뷔전에서도 승리를 쟁취하며 화려하게 경주마 생활의 막을 올린 아마조니안라스가 앞으로도 어떤 맹활약을 펼치게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