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퍼튼(Zac Purton) 기수가 지난 8일 토요일, 샤틴(Sha Tin)에서 열린 클래스 2 룽 먼 로드 핸디캡 1200m(Lung Mun Road Handicap)에서 코파트너프랜스(Copartner Prance)와 승리를 거두는데 성공했다. 코파트너프랜스는 이 승리로 통산 5승을 기록했다.
퍼튼 기수는 프란시스 리우(Francis Liu) 조교사의 코파트너프랜스와의 승리를 포함, 이날 데니스 입(Dennis Yip) 조교사의 패스트네트워크(Fast Network), 토니 크루즈(Tony Cruz) 조교사의 스터닝피치(Stunning Peach)와 함께 3승을 적립하며 통산 일곱 번째 홍콩 기수 챔피언십이 더욱 눈앞에 가까워졌다.
퍼튼 기수는 23/24 시즌 114승을 기록하게 되었고, 2위 카리스 티탄(Karis Teetan) 기수와의 격차를 37승으로 늘렸다. 듀크와이(Duke Wai)와 티탄 기수의 끈질긴 추격을 뿌리친 코파트너프랜스는 이날 승리로 159만 홍콩 달러(2억 8,087만 원)와 함께 100만 홍콩 달러(약 1억 7,665만 원)의 보너스를 획득했다.
퍼튼 기수는 승리 인터뷰에서 “좋은 노력이었다. 매우 빠른 경주를 보여주었고 적절한 전개에 이어 승리를 차지했다. 계속해서 좋은 경주를 보여주고 있다”라고 코파트너프랜스를 칭찬했다.
코파트너프랜스의 승리는 퍼튼 기수뿐만 아니라 프란시스 루이 조교사의 홍콩 조교사 챔피언십 순위에도 영향을 끼쳤다. 2위 횟수는 피에르 응 조교사가 48, 리우 조교사가 46으로 여전히 응 조교사가 앞서 있으나, 이번 승리로 리우 조교사는 피에르 응(Pierre Ng) 조교사와 23/24 시즌 61승으로 다승 공동 1위에 올라서는데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