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식스티의 우승 가능성을 예측한 빈센트 호 기수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1.18.00:50기사입력 2023.01.18.00:50

빈센트 호(Vincent Ho) 기수는 골든식스티(Golden Sixty)가 로맨틱워리어(Romantic Warrior)와 캘리포니아스팽글(California Spangle)이 출전하는 그룹1 스튜어드컵(Stewards' Cup) 경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고 믿는다.

로맨틱워리어와 캘리포니아스팽글 모두 그룹1 홍콩 국제 경주에서 우승을 거둔 경험이 있는 강력한 경주마다. 한편, 7세마 골든식스티는 패배 후 경쟁에 뛰어들게 되어 많은 이들의 우려를 받고 있다.

앞서 호 기수는 인터뷰에서 "그들은 5세이고 더 어리다. 두 마리의 말들이 전성기에 있지만, 우리는 정신적으로 더 성숙하고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직 건강한 골든식스티가 우승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말했다.

골든식스티와 캘리포니아스팽글은 오늘 화요일(17일) 아침 1200m 모래 주로 연습 경주에 나섰다. 이 당시 캘리포니아스팽글은 홍콩 마일(Hong Kong Mile) 경주에서 우승했을 때처럼 비슷한 전술을 펼쳤던 것으로 알려졌다. 

기수 빈센트 호와 경주마 골든식스티(오)기수 빈센트 호와 경주마 골든식스티Lo Chun Kit

이어 호는 "두 마리의 어린 경주마가 로맨틱워리어를 상대할 예정이기 때문에 매우 기대가 큰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다.

캘리포니아스팽글은 연습에서 1분 09초 85로 1위를 기록했고, 2위는 골든식스티, 3위는 뷰티타이쿤(Beauty Tycoon)이 차지했다.

끝으로 호는 "골든식스티가 꽤 잘 달려줬다. 그는 지난달 이래로 계속 가벼운 연습만 진행해왔었는데, 이번 경주를 위해 연습에 꼭 참여했어야 했다. 그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 패배에 굴하지 않고 잘 회복한 골든식스티가 자랑스럽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