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크루즈 (Tony Cruz) 조교사가 라시티블란체 (La City Blanche)와 파이브지패치 (Five G Patch)를 앞세워 26일 일요일 홍콩 샤틴 (Sha Tin) 경마장에서 열리는 그룹 1 경주거리 2400m 챔피언스 & 채터 컵 (Champions & Chater Cup)에서 대회 통산 8승에 도전한다.
토니 크루즈 조교사는 지난 2013년부터 2020년까지 홍콩 경마의 연간 일정 마지막 그룹 1 경주인 챔피언스 & 채터 컵에서 7승을 거두었다.
하지만 오는 26일 대회 당일에 많은 비가 예보되어 있다. 경주 당일 비 예보는 큰 변수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크루즈 조교사는 비가 오는 경주로를 어떤 식으로 대비할지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크루즈 조교사는 인터뷰에서 “시즌 마지막 그룹 1 경주다. 반드시 이기고 싶은 경주다. 2400m 장거리 경주를 위해 조교를 진행하는 것도 다른 거리와는 다르기에 매우 좋아한다”라고 전하며 대회 승리에 대한 욕심을 숨기지 않았다.
이어서 그는 “라시티블란체는 단단한 경주로를 선호하기에 비가 오고 부드러운 경주로 상태가 된다면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파이브지패치는 부드러운 경주로나 단단한 경주로 상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많은 비가 예상되기에 경주로가 양호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라고 비 영향을 받을 두 주자에 대한 의견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