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피츠시몬스(Tim Fitzsimmons), 도나 로건(Donna Logan) 조교사가 훈련한 7마리의 경주마가 토요일에 크란지(Kranji)에서 열리는 2000m 리스티드 싱가포르 골드 컵(Listed Singapore Gold Cup) 경주에 출전한다.
피츠시몬스는 오는 크란지 경주에 릴렌트레스(Relentless), 트럼피(Trumpy), 미스터블랙백(Mr Black Back), 사이클론(Cyclone)을 출전 명단에 올렸다. 인얼히스글로리(In All His Glory)는 예비 선수로 출전 대기 중이다.
“이번 주가 정말 기대된다. 이 경주에 최대한 많은 경주마를 출전시키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했다. 4마리의 경주마가 출전을 확정 지어서 매우 기쁘다”라고 피츠시몬스는 말했다.
미스터블랙블랙과 사이클론은 호주에서 각각 7월, 8월에 싱가포르로 들어왔으며 트럼피는 8월 이후에 피츠시몬스 마방에 합류했다.
피츠시몬스는 “정말 빡빡한 일정이었다. 미스터블랙백은 급하게 지난 경주들을 준비했지만 두 번 모두 우승하며 오는 경기에 출전을 가능케 했다. 만약에 그가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다면 계획에 차질이 생겼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미스터블랙백은 19일에 열리는 경주에서 크레이그 윌리엄스(Craig Williams) 기수와 함께 2번 게이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이클론에 대해서는 “그는 미스터블랙백과 같이 일정이 급박하여 제대로 몸을 풀 기회가 없었다. 하지만 그는 이전에 보여준 능력만으로도 충분히 오는 경주에 적합한 말이라는 것을 알았다. 토요일에 어떤 모습을 보여주든 그는 내년에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달려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피츠시몬스는 이어서 “트럼피와 같이 보낸 시간은 3개월 밖에 되지 않지만 이에 개의치 않는다. 트럼피는 2000m 거리를 달릴 때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는 오는 경기에 반드시 필요한 존재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릴렌트레스는 긴시간 우리와 함께 해왔고 오래전에 더비(Derby)와 골드 컵(Gold Cup) 경주에 출전한 적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로건은 “오는 경주는 아주 중요한 경주이다”라고 뉴질랜드(New Zealand)의 카라카 레디 투 런 세일(Karaka Ready To Run Sale)에서 말했다.
그녀는 “올해 가장 큰 경주이자 모두의 관심이 쏠려 있는 토요일 골드 컵 경주에 2마리의 경주마가 출전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라고 말했다.
로건은 오는 경주에 최근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미니스터(Minister)와 11월 5일에 열린 클래스 2 경주에 출전했던 수퍼임팩트(Super Impact)를 출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