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모다치코코로에(Tomodachi Kokoroe)는 이번 시즌 최고의 기량을 보인 경주마 중 하나로, 오늘 수요일(13일) 해피 밸리 경마장 클래스 2 소코 아일랜드 핸디캡(Soko Islands Handicap) 경주에서 이번 시즌 5승을 노릴 예정이다.
이번 시즌 5회 이상 우승한 경주마는 단 아이기브(I Give)와 해피투게더(Happy Together)뿐이다. 데이비드 헤이즈(David Hayes) 조교사의 토모다치코코로에는 호주에서만 6회 우승을 기록했다. 이 경주마는 경력의 대부분을 퀸즈랜드에서 펼쳤고, 케언즈에서 4회 그리고 타운스빌에서는 2회 1위 쾌거를 이루었다.
앞서 헤이즈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호주 케언즈에서 온 말이 홍콩에서 활동한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다. 그의 놀라운 노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토모다치코코로에가 홍콩에 오고 난 후 케언즈 활동 당시의 경주 기록을 보며 걱정을 많이 했다. 하지만 그는 훈련을 잘 따라주는 좋은 경주마였다"라고 전했다.
레이팅 91점 토모다치코코로에는 지난달 해피 밸리 경마장 클래스 1 경주에서 우승을 기록했다. 또한 그의 다른 3승은 클래스 3, 클래스 4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서 헤이즈는 "토모다치코코로에는 자신의 폼을 정말 잘 유지해왔고, 그는 최근 마지막 두 경주에서 바깥쪽 게이트에 배치됐음에도 불구하고 승리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잘 해낼 것이다. 빨리 토모다치코코로에가 샤틴 1400m 경주도 소화하는 것을 보고 싶다. 그의 역량을 염두에 둔다면, 분명 샤틴의 수준 높은 경주마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이번 경주가 끝나면 그는 더욱 발전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