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일요일(25일) 샤틴 경마장 그룹1 2000m 홍콩 골드컵(Hong Kong Gold Cup) 경주에 보야지 버블(Voyage Bubble)이 잭 퍼튼(Zac Purton) 기수와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보야지 버블은 지난 1월 21일 그룹1 1600m 스튜어즈컵(Stewards' Cup) 경주에서 제임스 맥도날드(James McDonald) 기수와 함께 출전한 이후 처음으로 복귀하게 된다.
잭 퍼튼 기수는 골드컵 경주에서만 3회 우승한 경험이 있으며, 2019년부터 리키 유(Ricky Yiu) 조교사의 보야지버블과 정기적으로 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퍼튼 기수는 한 인터뷰에서 "보야지버블은 늘 신나는 경주마다. 보야지버블이 5세마가 된 이후로 자주 기승하지 못했지만, 내가 알고 있는 5세마 중 최고다. 보야지버블은 이번 시즌 많은 경주에 출전하지 않았다. 2000m 거리에 다시 도전할 예정이며, 2000m 홍콩 더비(Hong Kong Derby) 경주에서도 우승한 적이 있기 때문에 기대치가 높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퍼튼은 "보야지버블은 이번 홍콩 골드컵에서 최강마 로맨틱워리어(Romantic Warrior)와 싸워야하는 큰 과제를 갖고 있다. 하지만 로맨틱워리어 못지 않게 좋은 경주마이며, 이곳에 출전할 자격이 있다. 보야지버블이 부디 유리한 위치의 게이트에 배치되고 멋진 질주를 할 수 있길 바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