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키 로(Frankie Lor) 조교사가 홍콩의 가장 큰 무대에서의 승리적인 복귀를 앞두고 있다. 현재 훈련 중인 5세마 해피투게더(Happy Together)를 12월 그룹1 2000m 홍콩컵(Hong Kong Cup) 경주에 출전시킬 예정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거세마 해피투게더는 지난 4월 말 최근 마지막 출전인 그룹1 2000m 엘리자베스 2세 여왕컵(Queen Elizabeth II Cup) 경주에서 4위를 기록했다. 해피투게더는 홍콩 컵 도약을 위해 오는 23일 샤틴 경마장 그룹3 1800m 프리미어 플레이트 핸디캡(Premier Plate Handicap) 경주에 출전한다.
앞서 프랭키 로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지난주 해피투게더가 연습 경주에서1위를 기록했다. 그룹3 1800m 경주에 참가할 예정으로, 현재 눈에 띄게 발전 중인 것 같다. 또한 다음 시즌을 위해 1800m 경주 출전 후 휴식기에 돌입할 것이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홍콩컵을 목표로 할 수 있을 것이다. 해피투게더는 항상 노력하는 경주마"라고 전했다.
그룹3 1800m 재뉴어리컵 핸디캡(January Cup Handicap)에서 알렉시스 바델(Alexis Badel) 기수와 1위 쾌거를 이룬 것이 해피투게더의 가장 큰 성과로 꼽힌다.
해피투게더가 복귀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 홍콩컵에도 모습을 드러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