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9일 일요일 열릴 예정인 홍콩 더비 (Hong Kong Derby) 2000m에 수퍼서니싱 (Super Sunny Sing)과 뷰티이터널 (Beauty Eternal)을 포함한 총 14두의 마필이 경주에 나서서 우승을 놓고 치열하게 다틀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달 홍콩 클래식 컵 (Hong Kong Classic Cup) 1800m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우승을 거두었던 크리스 소 (Chris So) 조교사의 수퍼서니싱은 이번 더비 경주에서 5연승에 도전한다.
프랭키 로 (Frankie Lor) 조교사의 레이팅 99를 기록하고 있는 키피 (Keefy)도 출전하는 가운데 홍콩 조교사 챔피언 11회에 빛나는 존 사이즈 조교사 (John Size)는 페이페이루거 (Fay Fay Luger)와 핑하이스타 (Ping Hai Star)에 이어 뷰티이터널 (Beauty Eternal)과 홍콩 더비 통산 4승에 도전한다.
홍콩 경마계의 떠오르는 스타로 각광받고 있는 뷰티이터널은 데뷔 시즌에 5전 4승이라는 센세이셔널한 기록을 포함, 지난 2월 26일 거둔 2등급 1600m 2등급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차지하며 앞으로의 경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월 29일 열렸던 홍콩 클래식 마일 (Hong Kong Classic Mile) 1600m에서 보이지버블 (Voyage Bubble)에 이어 2위를 차지한 존 사이즈 조교사의 투헬 (Tuchel)과 데뷔 시즌에서 5전 4승을 기록하고 있는 스위트인카운터 (Sweet Encounter)의 승리 가능성에도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지난 1873년에 처음 열렸던 홍콩 더비는 4세 연령 제한으로 2000m 경주 거리에 한정되어 치러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