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일요일 홍콩 샤틴(Sha Tin) 경마장에서 열린 그룹 3 프리미어 플레이트 핸디캡(Premier Plate Handicap) 경주거리 1800m에서 피에르 응(Pierre Ng) 조교사의 갤럭시패치(Galaxy Patch)가 연승에 성공했다.
빈센트 호 (Vincent Ho) 기수와 호흡을 맞춘 갤럭시패치는 경주 내내 최후방에 위치하고 있다가 놀라운 추입력으로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올해로 4살이 된 갤럭시패치의 공식 기록은 1분 48초 64로, 마지막 200m를 21초 69를 기록하며 대역전승을 거두는데 성공했다.
빈센트 호 기수는 승리 인터뷰에서 “갤럭시패치는 미래의 스타가 될 자질이 충분하다. 외곽 출발대인 10번에서 출전한 것이 말의 심리에 영향을 미쳤다. 첫 400m에서는 다른 주자들과의 자리싸움으로 인하여 예민한 상태였으나 첫 번째 곡선 주로 진입과 동시에 긴장이 풀린 모습을 보였다”라고 말했다.
호 기수는 “피에르 응 조교사 팀의 지원과 신뢰에 감사한다. 이렇게 좋은 말을 타고 경주에 나설 수 있는 기회를 받는 것은 매우 감사한 일이다”라고 피에르 응 마방 식구들에 대한 감사 인사도 전했다.
갤럭시패치는 지난 6월 2일 그룹 3 1600m 라이언 록 트로피 핸디캡(Lion Rock Trophy Handicap)에서 승리를 거두며 통산 5승을 기록했으며, 이번 승리로 6승을 거두게 되었다.
갤럭시패치는 이번 시즌 그룹 1 1400m 퀸즈 실버 주빌리 컵 Queen's Silver Jubilee Cup) 준우승과 홍콩 더비(Hong Kong Derby) 2000m에서 준우승도 기록했다.
2위는 목 차로 들어온 뷰티조이(Beauty Joy), 3위는 해피투게더(Happy Together)에게 돌아갔다. 2-1 (3.0) 배당으로 우승후보 1위였던 찬청글로리(Chancheng Glory)는 4위에 그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