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렌튼 압둘라(Brenton Avdulla) 기수가 오는 4월 28일 샤틴 경마장 그룹1 1200m 체어맨스 스프린트 프라이즈(Chairman's Sprint Prize) 경주에서 토니 크루즈(Tony Cruz) 조교사의 캘리포니아스팽글(California Spangle)과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캘리포니아스팽글과 압둘라 기수는 이미 2회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들은 그룹1 1400m 퀸스 실버 주빌리컵(Queen's Silver Jubilee Cup)과 그룹1 1200m 알쿠오즈 스프린트(Al Quoz Sprint)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루었다.
앞서 압둘라 기수는 한 인터뷰에서 "내가 만약 1년 전 캘리포니아스팽글에 기승하고 세계 무대에서 활약한다고 말했다면, 사람들은 비웃었을 것이다. 현재 홍콩에서 가장 인기있는 말은 골든식스티(Golden Sixty), 로맨틱워리어(Romantic Warrior), 럭키스웨인세(Lucky Sweynesse), 캘리포니아스팽글이다. 토니 크루즈 조교사는 엄청난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내 홍콩 첫 시즌 캘리포니아스팽글에 기승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그는 "크루즈 조교사에게 매우 감사하다. 이 기회를 얻게된 데에는 많은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다양한 조교사에게 지지를 받았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압둘라 기수는 "캘리포니아스팽글은 지난해 10월 그룹2 1600m 샤틴 트로피 핸디캡(Sha Tin Trophy Handicap) 경주에 출전한 뒤 폼을 유지하지 못했다. 지난 12월 1600m 홍콩 마일(Hong Kong Mile) 리스티드 경주에서도 13위를 기록한 것을 포함해 4번의 출전해서 기량을 끌어올리지 못했다"라고 우려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