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마 스타앰비션, 선샤인 코스트 데뷔전서 1위 쾌거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6.17.21:20기사입력 2024.06.17.21:20

토비 에드몬즈(Toby Edmonds) 조교사의 2세마 스타앰비션(Star Ambition)이 지난 일요일(16일) 선샤인 코스트 경마장 데뷔전에서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경주마 생활을 시작했다. 

제임스 오만(James Orman) 기수와 함께 호흡을 맞추었던 수말 스타앰비션은 당시 아슬아슬하게 반마신 차로 준우승마 킹스피릿(King Spirit)을 꺾고 승리를 쟁취했다. 마콘다(Maconda) 역시 경주 전 우승 기대를 받았지만,  2.5 마신 차로 뒤쳐져 3위에 올랐다.

스타앰비션은 2023년 매직 밀리언스 골드 코스트 1세마 경매 행사(Magic Millions Gold Coast Yearling Sale) 경매에서 바라물 스터드(Baramul Stud) 소속 키치윈 힐스(Kitchwin Hills)와 미러너스(Mirunners)에 낙찰됐다. 

경매장에 등장한 윈스의 자마 피에로경매장에 등장한 윈스의 자마 피에로Mark Kolbe

앞서 에드몬즈 조교사는 스타앰비션의 우승에 기뻐하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확신했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스타앰비션은 내가 조교 중인 2세마 중 가장 특출하다. 이번 시즌은 다른 시즌에 비해 성공적인 편은 아니지만, 다수의 2세마 경주에서 우승마를 배출해왔다. 스타앰비션은 꽤 빠르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스타앰비션은 부마 스타턴(Star Turn)의 자마 중 이번 시즌에서 우승을 기록한 여섯 번째 경주마다. 지금까지 스타턴의 자마 33두는 2세마 경주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종마 스타턴은 바이너리 스터드(Vinery Stud)에서 다가오는 시즌 또다시 번식기를 가질 예정이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