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좋은 폼으로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기수 휴 보우만(Hugh Bowman)은 홍콩의 큰 대회에서 쓸어모은 트로피 진열장에 또 하나를 추가할 것으로 보이며 다음 달 열리는 국제 대회에서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두 경주마의 기수로 선택되었다.
보우만은 그룹1 홍콩 마일(Group 1 Hong Kong Mile) 대회에 그룹2 조키 클럽 컵(Group 2 Jockey Club Cup) 대회에서 경주마 로맨틱워리어의 뒤를 이어 7위로 들어온 6세마 뷰티조이와 함께 도전할 예정이다.
"뷰티조이에게 마일 경주에서 다시 뛰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우리가 우승할 확률은 낮지만, 괜찮은 발주 번호를 받았기 때문에 상위 4위권 안에는 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우만은 말했다.
또한 그 호주 출신 기수는 조교사 대니 셤(Danny Shum)의 경주마 투르비욘다이아몬드(Tourbillon Diamond)와 그룹1 홍콩 컵(Group 1 Hong Kong Cup)에도 나설 예정이다.
"투르비욘다이아몬드와 어떤 성과를 낼지는 이미 알고 있다. 그는 매우 근성이 있는 말이고 제대로 된 경주에서 제대로 된 속도로 뛴다면 어렵지 않게 상위권 안에 들 것이다" 보우만은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 전에 보우만은 경주마 니얼리파인(Nearly Fine)과 수요일 해피 밸리(Happy Valley) 경마장에서 열리는 마지막 경주인 클래스3 아일 오브 스키에 핸디캡(Class 3 Isle Of Skye Handicap)에서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보우만은 마지막으로 "니얼리파인은 이번 시즌 최상의 폼을 보여주고 있다. 거의 모든 경주에서 상금을 타냈고, 여태 좋은 성과를 보여온 1800m 트랙에 재도전하는 것은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