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블루 다이아몬드 스테이크스(Blue Diamond Stakes) 1등급 1200m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한 리틀브로즈(Little Brose)가 이번 달 말 샤틴(Sha Tin)에서 열리는 챔피언스 데이의 체어맨스 스프린트 상(Chairman’s sprint Prize) 1등급 1200m 경주에서 홍콩 데뷔전을 치를 예정이다.
페르인칸토(Per Incanto)의 세 살배기 자마인 리틀브로즈는 10월 14일 콜필드 기니스(Caulfield Guineas) 1등급 1600m 경주에서 8위를 기록했고 이번 홍콩 데뷔 준비 과정에서 치른 2번의 해피 밸리(Happy Valley) 경주를 모두 우승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다.
또한, 4번의 샤틴 경주에서는 2위와 6위를 기록했다. 리틀브로즈는 홍콩 데뷔 경주에서 메이단(Meydan)의 알 쿠오즈 스프린트(Al Quoz Sprint) 1등급 1200m 경주에서 마지막으로 우승한 스타 경주마 캘리포니아스팽글(California Spangle)과 빅터더위너(Victor The Winner), 매드쿨(Mad Cool)과 맞붙는다.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는 이들의 경주 참가에 대해 홍콩 기수 클럽 경주 전무이사인 앤드류 하딩(Andrew Harding)은 “FWD 챔피언스 데이는 국제 경주 무대에서 가장 권위 있는 회의 중 하나이며, 세계적인 수준의 경주마들이 샤틴 경주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