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클래식 컵에서 첫 눈가리개 착용하는 스타맥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4.03.01.21:41기사입력 2024.03.01.21:41

스타맥(Star Mac)은 일요일(3일) 샤틴(Sha Tin)에서 열리는 홍콩 클래식 컵(Hong Kong Classic Cup, 1800m)에 출전할 때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데이비드 헤이즈(David Hayes) 조교사는 지난 목요일 모래 주로에서 열린 1200m 연습 경주에서 카리스 티탄(Karis Teetan) 기수와 함께 경주에 나선 스타맥이 헤드기어를 착용하고 꼴찌에서 1위로 올라서며 우승한 것을 보고 홍콩 클래식 컵에서 눈가리개를 씌우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헤이즈 조교사는 “스타맥이 처음으로 눈가리개를 착용하고 경주에 나설 것이다. 지난 홍콩 클래식 마일(Hong Kong Classic Mile)에서 경주 중반 스피드가 조금 떨어졌는데 직선 주로에서 더 잘 달렸으면 한다”라고 새로운 장비 착용 결정에 대해 설명했다.  

스타맥과 홍콩 클래식 컵에 나서는 카리스 티탄 기수 스타맥과 홍콩 클래식 컵에 나서는 카리스 티탄 기수 Lo Chun Kit

이어서 그는 “스타맥은 눈가리개를 선호하지 않지만 경주 중반에 조금 더 집중해서 잘 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마지막 레이스에서 정말 잘 달려줬다. 지난 목요일의 연습 경주는 매우 만족스러웠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월 초 홍콩 클래식 마일에서 티탄 기수와 경주에 나선 스타맥은 마지막 400m 구간에서 23초 17의 기록으로 가장 빠른 구간 주파 기록을 세웠다. 

헤이즈는 “스타맥이 클래식 마일에서 최고로 멋진 마무리를 보여주었고 정해진 중량에서 다른 경주마들과 섞여 겨루어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핸디캡에서 약간 불리한 상황이었지만 이는 단기적인 문제일 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클래식 마일과 그 이전 경주 모두 매우 좋은 경주였다. 스타맥은 여전히 배우고 있는 중이며 앞으로 많은 기회가 있는 말이다”라며 큰 기대감을 내비쳤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