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필드프린세스, 영국 훈련마 최초로 홍콩 스프린트 우승 타이틀 딸 수 있을까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12.04.18:31기사입력 2023.12.04.18:31

존 퀸(John Quinn) 조교사는 하이필드프린세스(Highfield Princess)가 브리더스컵 스프린트(Breeders’ Cup Sprint)에 불참하기로 한 그의 결정이 오는 10일(일) 샤틴(Sha Tin)에서 열리는 그룹 1 홍콩 스프린트(Hong Kong Sprint)에서 영국 훈련마로서 최초로 우승마 타이틀을 따는 데 큰 역할을 하길 바라고 있다. 

6세 암말 하이필드프린세스는 지난 10월 초 롱샴(Longchamp)에서 열린 그룹 1 프리 드 라바예(Prix de l’Abbaye)에서 우승한 것이 가장 최근 성적이다. 

퀸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하이필드프린세스가 최상의 컨디션으로 홍콩 스프린트에 출전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주기 위해 우리는 의도적으로 브리더스컵울 건너뛰었다”라고 브리더스컵 불참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지난번에 힘든 경주를 치렀지만 그 후 한 주 동안 매우 편하게 지냈다. 하이필드프린세스는 덩치가 큰 암말이기 때문에 경주 사이에 회복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홍콩 스프린트 우승 노리는 하이필드프린세스홍콩 스프린트 우승 노리는 하이필드프린세스Seb Daly

또 “올해는 더 쉬운 캠페인이 될 것이라고 항상 생각했다. 5월에 첫 출전을 했고 일 년 내내 모든 큰 대회에 출전해 훌륭하게 뛰어줬다”라고 덧붙였다. 

홍콩 스프린트에 출전하는 라이벌 후보에 대해 퀸 조교사는 이렇게 말했다.

“럭키스웨이니스(Lucky Sweynesse)가 조키 클럽 스프린트(Jockey Club Sprint)에서 우승하는 것을 봤는데 중위권에서 막판 늦은 스퍼트에도 불구하고 멋지게 우승했다. 그는 더 보여줄 것이 남았을 것이다. 웰링턴(Wellington)도 잘 달렸고 빅터더위너(Victor The Winner) 또한 마찬가지였다.”

퀸은 “위에서 언급한 라이벌들은 아주 좋은 말이지만 하이필드프린세스는 믿을 수 없는 능력을 가진 암말이다. 모든 것이 다 잘 풀려야 할 것이고 그녀 또한 경주에서 완벽히 해내야 한다. 하지만 난 걱정하지 않는다. 하이필드프린세스와 같은 말은 자주 볼 수 있는 말이 아닌 정말 대단한 경주마다”라며 다시 한번 하이필드프린세스에 대한 강한 신뢰를 보였다. 

지금까지 홍콩에서 훈련된 말들은 1999년 이후 23번의 홍콩 스프린트에서 6번을 제외하고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홍콩 스프린트 대회를 지배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