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으로 3월 3일 일요일 오후 5시 5분 홍콩 샤틴 (Sha Tin) 경마장에서 홍콩 클래식 컵 1800m (Hong Kong Classic Cup)이 펼쳐진다.
이번 경주에서 최근 성적이 좋은 제리 차우 (Jerry Chau) 기수와 대니 슘 (Danny Shum) 조교사의 6전 4승 칠리치비 (Chill Chibi)가 승리 사냥에 나선다.
차우 기수는 로우트 (Wrote)의 자마로도 잘 알려진 칠리치비의 여섯 번의 경주에서 다섯 번이나 함께 호흡을 맞추며 칠리치비와 3승을 합작했다. 함께한 최근 출전은 지난 12월 20일 해피 밸리 (Happy Valley)에서 열린 1650m로 당시 3위를 기록했다.
차우 기수는 인터뷰를 통해 “홍콩 클래식 컵에서 칠리치비와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쁘다. 27일 화요일 오전 샤틴 경마장에서 습보 조교를 진행했고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다”라고 칠리치비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서 “2023 홍콩 클래식 마일 (Hong Kong Classic Mile)은 출전하지 못했지만 부상에서 회복하여 이번 시즌을 잘 보내고 있다 (4전 3승).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더 많은 것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차우 기수는 3일 칠리치비와의 경주에 앞서 2일 해피 밸리에서 클래스 4 추엔 완 핸디캡 1200m (Tsuen Wan Handicap)에 베노 영 (Benno Yung) 조교사의 슈퍼조이엔펀 (Super Joy N Fun)와 출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