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발리에 컵에 도전하는 뷰티버스

undefined

Sujeong Kang

최종수정 2022.11.26.20:41기사입력 2022.11.26.20:41

지난 11월 6일에 열린 2500m 그룹 1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안 더비(South Australian Derby) 경주의 우승마 뷰티버스(Beautyverse)가 일요일 샤틴(Sha Tin)에서 열리는 1600m 클래스 1 슈발리에 컵 핸디캡(Chevalier Cup Handicap) 경주에 출전한다.

그는 해당 경주에서 지난 시즌 홍콩 국제 경마 대회(Hong Kong International Races)에 출전했던 엘설런트프로포설(Excellent Proposal), 버터필드(Butterfield)와 우승을 놓고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오는 경주는 뷰티버스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그는 지난 경주 당시 넓고 까다로운 14번 게이트임에 힘들게 우승을 차지했다. 앞으로 우리는 그에게 다양한 경주 방식이 있다는 것을 알려줄 것이다”라고 잭 퍼튼(Zac Purton) 기수는 말했다.

이어서 그는 "뷰티버스는 훈련이 잘 되어있고 해외에서 2000m 이상의 경주에 출전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왔다. 나는 그는 진정한 갤로퍼라고 생각한다. 앞선 이유는 그가 힘든 경기 후에도 여전히 용맹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다”라고 말했다.

또 “나는 많은 개인 소유의 경주마들이 홍콩에 와서 초반 성적만 좋은 경우를 봤다. 그래서 뷰티버스가 그들과는 다르게 꾸준히 실력을 유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잭 퍼튼 기수의 모습잭 퍼튼 기수의 모습Lo Chun Kit

한편, 뷰티버스가 내년에 열리는 4세마 클래식 시리즈(Four-Year-Old Classic Series)에서 퍼튼과 호흡을 맞추는 것이 잠정적으로 정해졌다.

“4세마 클래식 시리즈가 8주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뷰티버스는 자신의 실력을 다져야 한다. 아마 8주 안에 그는 한 두 번의 경주에 더 출전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그가 체력을 유지하고 경쟁 상황에서 어떻게 대체할 것인지 지켜볼 예정이다“라고 퍼튼은 덧붙여 말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