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퍼튼(Zac Purton) 기수가 일요일 샤틴(Sha Tin)에서 중종마를 상대로 열리는 그룹 1 스튜어드 컵(Stewards’ Cup) 경주에서 홍콩 최고 등급의 경주마인 골든식스티(Golden Sixty), 로맨틱워리어(Romantic Warrior)그리고 캘리포니아스팽글(California Spangle)이 작은 요인에 의해 승부를 결정짓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5번이나 홍콩 챔피언 자리에 오른 퍼튼은 "경주가 진행되는 중에 일어나는 작은 일이 결과를 판가름하는 결정적인 순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의 모두 경기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중요한 것은 모든 경주마들이 오는 경주에 집중하고 있고 건강하다는 것이다. 아직 준비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누가 정상에 먼저 도달하게 될지 모른다. 우리는 단지 좋은 경주가 되기를 바랄 뿐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그의 네 번째 스튜어드컵 우승을 쫓게 된 퍼튼은 14번의 출전 경기 중 9번의 우승을 차지한 바 있고 토니 크루즈(Tony Cruz) 조교사에 훈련받은 캘리포니아스팽글과 이번 경주에서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번 시즌의 쟈키 챔피언십 리더인 잭 퍼튼은 "경주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다. 나는 이번 경주에서 모든 경주마들이 각각 최고의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그는 "우리는 오는 경주가 흥미롭기를 원하고 우승후보 세 마리가 모두 좋은 상태이기 때문에 마지막 50m까지 눈을 뗄 수 없기를 바라고 있다. 몇 가지 큰 도전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큰 경주에서 좋은 말들을 타고 싶어 한다. 나 역시 두 가지 강력한 도전에 맞닥트린 상태이다. 누가 1위를 차지할지 예측하기 어렵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