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보우먼(Hugh Bowman) 기수는 지난 17일(일) 샤틴(Sha Tin)에서 3승을 거두며 앵거스 청(Angus Chung), 엘리스 웡(Ellis Wong) 그리고 제리 차우(Jerry Chau)가 홍콩 출신 기수들의 잠재력을 과시하는 가운데 인상적인 2023/24 시즌의 출발을 이어 나갔다.
보우먼은 8번의 출전에서 3회 우승, 1회 준우승, 2번의 3위 그리고 1번의 4,5위를 기록하며 시즌 통산 승수를 6승으로 늘려나가며 6회 챔피언인 잭 퍼튼(Zac Purton, 4승) 그리고 루크 페라리스(Luke Ferraris, 3승)에 앞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번 시즌 우승에 대해 보우먼은 “난 좋은 경주를 뛰었다. 함께 경주에 나섰던 8마리 모두 1~4위를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린히어로(Lean Hero)를 제외하고 실제 모두 그렇게 됐다. 모두의 노력이 정말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많은 이들의 응원에 감사드리며 시작이 좋은 시즌을 보내고 있다. 나는 건강하고 컨디션도 좋아 이 기세를 계속 이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보우먼은 리키 유(Ricky Yiu) 조교사의 슈어조이풀(Sure Joyful), 맨프레드 만(Manfred Man) 조교사의 치우차우브라더(Chiu Chow Brother) 그리고 마지막으로 슈퍼브보이(Superb Boy)와 함께 3승을 이뤄냈다. 슈퍼브보이의 조교사인 프란시스 루이(Francis Lui)는 지금까지 3승을 거둔 맨프레드 만, 캐스퍼 포우네스(Caspar Fownes) 그리고 대니 셤(Danny Shum)을 제치고 현재 4승 기록으로 조교사 챔피언십 선두로 올라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