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샤틴 (Sha Tin) 경마장에서 열리는 홍콩 인터내셔널 레이스 (Hong Kong International Races)에 룩셈부르크 (Luxembourg)와 아이단 오브라이언 (Aidan O'Brien) 조교사가 승리를 노리고 있다.
룩셈부르크는 그룹 1 경주에서 3회 우승을 기록하고 있는 마필로 이번 대회에 총 4두의 마필을 출전 시키는 아이단 오브라이언 사단을 대표하는 주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룩셈부르크는 최근 출전이었던 아이리시 챔피언 스테이크스 (Irish Champion Stakes)에서 2위를 차지했었다.
룩셈부르크는 그레이드 1 2000m 경주인 홍콩 컵 (Hong Kong Cup)에, 요크셔 오크스 (Yorkshire Oaks) 우승 마필인 웜허트 (Warm Heart)는 홍콩 바즈 (Hong Kong Vase) 2400m를 각각 목표로 두고 있다.
오브라이언 (O'Brien) 조교사는 인터뷰를 통해 “두 마필의 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두 마필 모두 어느 대회를 나가나 좋은 경주를 펼칠 것으로 예상되었다. 특히 룩셈부르크의 경우 아이리시 챔피언 스테이크스에서 아주 좋은 경주를 펼쳤기에 기대가 크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웜허트는 미국에서 2000m 경주에 출전한 것을 포함, 최근 두 번의 그룹 1 경주에서 좋은 경주를 펼쳤다.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엄청난 경주력을 꾸준하게 자랑하고 있다. 믿을 수 없다”라고 말하며 두 마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오브라이언은 3세 마 카이로 (Cairo)도 그룹 1 경주거리 1600m인 홍콩 마일 (Hong Kong Mile)에 출전시킨다. 카이로는 지난 5월 경주거리 1600m 아이리시 2000 기니 (Irish 2,000 Guineas)에 출전하여 패딩턴 (Paddington)에 이어 2위를 차지했었다.
홍콩 스프린트 1200m (Hong Kong Sprint) 경주에는 에이솝스페이블스 (Aesop’s Fables)가 승리에 도전하며 오브라이언 조교사는 이번 홍콩 경주에서 4승에 도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