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올해의 호브 RPGTV 그레이하운드 (Hove RPGTV Greyhound)로 선정되었던 리차드 리스 (Richard Rees)의 왓츠업이바 (Whats Up Eva)가 23일 오전 3시 56분 열리는 자신의 이름을 딴 왓츠업이바 호브 RPGTV 그레이하운드 오브 더 이어 2022 (Whats Up Eva – Hove RPGTV Greyhound of the year 2022)에서 5연승에 도전한다.
1번에서 출전하는 왓츠업이바는 다섯 마리의 그레이하운드만 출전하는 이번 결승에서 3번 패뷸러스아주라 (Fabulous Azurra)와 우승을 놓고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패트릭 젠슨스 (Patrick Janssens) 조교사의 패뷸러스아주라는 지난주 토우스터 (Towcester)에서 치러진 경주에서 4위에 머무르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이전까지 완벽에 가까운 성적을 이어오고 있었다.
왓츠업이바는 최근 4연승을 기록하며 최고의 컨디션을 이어오고 있었고 2번이 비어있는 1번 트랩 배정은 우승을 위한 완벽한 조건으로 보인다. 왓츠업이바의 스타일 상 1번 트랩이 어울리지는 않는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지만 옆 주로가 비어있다는 이점을 활용하면 승리의 기회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왓츠업이바가 33kg에 육박하는 패뷸러스아주라의 체격과 파워를 이겨낼 수 있을지 의문부호가 따라온다. 따라서 왓츠업이바가 얼마만큼 빠르게 패뷸러스아주라를 상대로 선행에 성공하며 몸싸움을 피하느냐에 따라 경주의 향방이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 4시 38분 열리는 코랄 500 메이든 트로피 (Coral 500 Maiden Trophy) 역시 뛰어난 주자들이 출전하며 많은 관심을 모은다.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웨이스티드먼데이 (Wasted Monday)가 지난주 충격적인 데뷔 승리에 이어 2연승에 성공할 수 있을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