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우스터 (Towcester)에서 스타 스포츠/TRC 더비 (Star Sports/TRC Derby) 2라운드가 계속해서 진행되는 가운데 4일 오전 2시 35분 10조 경주에 출전하는 소드렉스 (Swords Rex)의 다음 라운드 진출이 기대를 모은다.
1차 예선에서 소드렉스는 자신이 기록했던 토우스터 자신의 최고 기록인 28초 76에 버금가는 28초 83을 기록하며 여유롭게 승리를 거두었다. 소드렉스는 이번 경주에서 지난번 28초 76을 기록했을 때와 같은 4번 트랩에서 출전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전 3시 10분 시작하는 12조 경주에서는 그레이엄 홀랜드 (Graham Holland) 조교사의 클로나듀크 (Clona Duke)가 눈길을 끈다. 비록 1번 트랩의 이점을 받았지만 지난주 28초 73을 기록하며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던 클로나듀크가 이번 경주에서도 같은 컨디션을 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는 3번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4일 스타 스포츠/TRC 더비 편성은 오전 2시 20분 9조 경주부터 시작한다.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 어려운 편성인 9조이지만 브룩사이드리치 (Brookside Richie)가 선행을 펼치며 경주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크레이퍼드 (Crayford)에서는 3일 저녁 8시 54분 열리는 380m 단거리 경주에서 대런 휘튼 (Darren Whitton)의 크래프티엘파소 (Crafty El Paso)가 지난 두 번의 아쉬움을 딛고 일어설 수 있을지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크래프티엘파소는 롬퍼드 (Romford)에서 야심 차게 A1 등급 400m 경주에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두 경주 연속 2위에 머물렀다. 반등을 노리고 있는 이번 경주에서는 6번 트랩을 배정받은 크래프티엘파소가 옆 레인인 5번이 비어있다는 점을 선행 전개에 십분 활용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휘튼 조교사는 저녁 7시 39분 380m 경주에는 몬닝젠틀 (Moanning Gentle)을 출전시키며 이번 일정 단거리 2승을 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