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브에서 다시 한번 연승 가도 질주를 노리고 있는 스포팅칠리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2.09.15.19:10기사입력 2022.09.15.19:10

스포팅칠리 (Sporting Chile)는 지난 5월 토우스터 (Towcester)에서 트랙 신기록을 달성했다. 하지만 이후 8번의 출전 중 1번만 승리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으나 이 과정에는 여러 변수와 불상사가 발생하며 부진이라고만 치부할 수는 없었다. 

그동안 많은 승리를 거두지는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실력 있는 그레이하운드이기에 16일 오전 4시 38분에 호브 (Hove)에서 열리는 코랄 515 트로피 (Coral 515 Trophy) 1조 경주에서 유력한 승리 후보로 여겨지고 있다.

시머스케이힐 (Seamus Cahill) 조교사의 훈련을 받는 스포팅칠리는 이번 경주에서 5번 트랩에서 출전할 예정이다. 특이할 사항은 이번 경주 6번 트랩이 비어있기에 자리싸움에서 굉장한 이점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조 경주는 오전 4시 54분에 치러진다. 2조에서는 클라우드 가디너 (Claude Gardiner)의 클레어키스레미 (Clairekeith Remy)가 유력한 1위 후보로 거론된다. 클레어키스레미는 지난 경주에서 안타깝게 1위를 놓치며 3위에 머물렀다. 

클레어키스레미의 가장 최근 OR 등급 경주 성적은 지난 8월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에서 달성한 2위이다. 이어서 바로 출전한 호브에서 달성한 A1등급 경주 1위 경험은 같은 트랙을 달리는 이번 경주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오전 5시 12분에 치러지는 3조 경주에서는 1번 트랩에서 출전하는 세옴라라즐 (Seomra Razl)이 관심을 끈다. 세옴라라즐은 지난주 치러진 A2 등급 경주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길고 긴 연패의 수렁에서 벗어났다. 세옴라라즐의 1위는 지난 4월 이후 처음이다. 지난주 승리를 통해 자신감을 많이 회복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번 경주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영국 그레이하운드 경주 - 호브 그레이하운드 경주장영국 그레이하운드 경주 - 호브 그레이하운드 경주장

이번 경주 2번 트랩에서 출전 예정인 글로벌비전 (Global Vision)이 지난주 목요일 일정을 포기하며 컨디션 조절을 실패한 것이 세옴라라즐에게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지 지켜봐야 한다. 더비 (Derby) 경주 8강에 이름을 올렸던 글로벌비전의 예상치 못한 일정 변경으로 인하여 제이슨 히스 (Jason Heath)의 훈련을 받는 세옴라라즐이 트랙 내부 자리싸움에서 글로벌비전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일지 기대된다.

제이슨 히스 조교사는 오전 5시 28분 펼쳐지는 695m 경주에 샘슨로켓 (Sampson Rocket)을 출전시키며 또다른 승리를 노리고 있다. 이번 경주에서 자즈제라스터크 (Zazzeras Turk)와 치열한 1위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500m 미승리 그레이하운드 경주가 관심을 끈다. 오전 3시 36분 경주에 출전하는 리차드 예이츠 (Richard Yeates) 조교사의 밸리블랙레블 (Ballyblack Rebel)와 스케이힐 조교사의 또 다른 그레이하운드 듀오인 반필드라이징 (Barnfield Rising)과 트위스트오브케인 (Twist Of Cain)이 각각 3시 56분, 4시 17분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