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크레이퍼드(Crayford)에서 열린 경주거리 540m 제이 & 케이 코치 투어스 골드 칼라(Jay & Kay Coach Tours Gold Collar) 1차 예선에서 존 멀린스(John Mullins) 조교사의 아얌자시드니(Aayamza Sydney)가 1위로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최근 페리 바(Perry Barr)에서 열린 버밍엄 컵(Birmingham Cup) 결승과 롬퍼드(Romford)에서 열린 챔피언 스테이크스(Champion Stakes) 결승에 모두 진출했던 아얌자시드니는 2위 엠프레스오브롬(Empress Of Rome)을 무려 5와 3/4 견신 차이로 따돌리며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작년 대회 우승견이기도 한 아얌자시드니는 이번 대회 2연패에 도전하는 상황이다.
예선 1조에서는 몬닝로시(Moaning Rossi)가 1위를 차지했으며 기대를 모았던 리즈 맥네어(Liz McNair)의 퀸조지아(Queen Georgia)는 4위에 머물며 다음 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맥네어 조교사는 지난 2021년 대회에서 워존톰(Warzone Tom)을 앞세워 우승을 차지한 이력이 있었다. 퀸조지아는 3 스텝스 투 빅토리(3 Steps To Victory)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을 포함, 최근 주행심사에서도 좋은 컨디션으로 기대를 모았다.
퀸조지아는 선행에 성공하였고 마지막 코너까지도 1위를 달리고 있었으나 막판 뒷심 부족으로 4위까지 순위가 밀리며 아쉬움을 남겼다.
예선 2조에서는 네이선 헌트(Nathan Hunt) 조교사의 아이스맨스걸(Icemans Girl)이 기대에 부응하는 경주력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슬릭사보(Slick Sabo)가 차지했다. 오크스(Oaks) 준우승을 차지했던 아이스맨스걸은 이번 승리로 최근 여덟 경주 연속 2위 밖으로 벗어나지 않는 꾸준함을 보여줬다.
예선 3조에서는 사바나무(Savana Moo)가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고 벨린다 그린(Belinda Green)은 1과 1/4 견신 차이로 2위를 차지, 다음 라운드 진출에는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