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전 선덜랜드 (Sunderland)에서 열린 PGR 클래식 (PGR Classic) 예선에서 브린들불리 (Brindle Bully)가 1위를 차지하며 공식 경주 7연승을 달리게 되었다.
이날 선덜랜드 경주는 총 12개로 편성된 가운데 PGR 클래식 예선 경주는 3경주부터 8경주까지 총 6개의 조로 나누어져 펼쳐졌다.
예선 6조에 출전한 데이비드 멀린스 (David Mullins) 조교사의 브린들불리는 지난 4월 영국 무대에 처음 데뷔한 이후 꾸준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그레이엄 홀랜드 (Graham Holland) 조교사의 아이리시 더비 (Irish Derby) 최고 인기견 보코스다이아몬드 (Bockos Diamond), 멀린스의 다른 주자인 마치온프레디 (March On Freddie) 등이 출전하여 우승에 도전할 예정이다.
톰 힐브런 (Tom Heilbron) 조교사의 링크스매버릭 (Links Maverick)은 예선 2조에 출전하여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경주력으로 1위를 차지했다.
작년 대회에서는 조니위스커스 (Jonny Whiskers)와 함께 충격적인 예선 탈락을 하며 이변의 주인공이 되었으나 올해는 자신의 능력을 유감없이 뽐내며 3 견신 차 1위로 1차 예선을 통과했다.예선 1조에서는 사바 로버츠 (Savva Roberts)의 스톤파크호파 (Stonepark Hoffa)가 2위 파이어앤드아이스 (Fire And Ice)를 5와 1/4 견신 차이로 따돌리며 1위를 거두는데 성공했다.
예선 3조는 쟁쟁한 주자들이 많이 출전하며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결과는 안젤라 해리슨 (Angela Harrison) 조교사의 쿨라바니머시 (Coolavanny Mercy)의 여유 있는 승리였다.
리치 태버너 (Richie Taberner)의 팔 몰 (Pall Mall) 우승견인 에어로새컨데이 (Aero Sacundai)는 쿨라바니머시에게 5와 1/4 견신 차이를 보이며 2위를 기록했다. 케빈 퍼거슨 (Kevin Ferguson)의 에이컴펠릭스 (Acomb Felix)는 5위에 그치며 예선 탈락했다.
리치 태버너 조교사의 에어로파티카 (Aero Pattika)도 최근 좋은 컨디션으로 관심을 모았으나 4위에 머물며 지난 9월 이후 가장 낮은 성적을 기록하며 예선 탈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