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모라메그 (Tromora Meg)가 13일 목요일 오전 3시 11분 뉴캐슬 (Newcastle)에서 열린 경주거리 480m 오픈 등급 경주에서 3위에 머물렀다. 지난주 경주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많은 기대를 모았던 트로모라메그는 이번 경주 1번에서 출전, 연승을 기대하게 만들었으나 6번 로미오알론소 (Romeo Alonso)에게 4와 1/2 견신 차이로 밀리며 3위에 머물렀다.
역시 관심 주자였던 글렌가르아처 (Glengar Archer)는 2번에서 출전하여 5위에 그치고 말았다.오전 3시 27분 480m 경주에서는 사바 로버츠 (Savva Robert) 조교사의 신인 트루퍼맥어보이 (Trooper Mcevoy)가 많은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경주력으로 1위를 차지하며 데뷔 첫 승을 올리는데 성공했다.
아일랜드에서는 봅슬레이시드 (Bobsleigh Syd)라는 이름으로 티피러리 컵 (Tipperary Cup)과 킹덤 더비 (Kingdom Derby) 결승 진출에 성공했던 봅슬레이시드는 영국 데뷔 경주였던 지난주 페리 바 (Perry Barr)에서는 4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네 마리만 출전한 이번 경주에서 1번이 비어있는 2번을 배정, 유리한 위치 선점에 성공하며 새로운 무대에 적응한 모습을 보였다.
폴 루서포드 (Paul Rutherford) 조교사의 레이스버리케이티 (Wraysbury Katie)는 지난주 승리를 거두며 이번 주 일정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오전 3시 44분 경주에 출전, 안정적인 경주력으로 연승에 성공했다.
지미 펜윅 (Jimmy Fenwick) 조교사의 2023년 세인트 레저 (St Leger) 결승 진출견인 라이트풋클락 (Lightfoot Clark)은 오전 4시 19분 640m 경주 2번 출발대에서 나서서 분전했으나 3위에 머무르며 아쉬운 성적을 남겼다. 특히 지난주 A1 등급에서 승리를 거둔 터라 이번 3위는 더욱 아쉽게 느껴졌다.
호브 (Hove)에서는 세이머스 케이힐 (Seamus Cahill) 조교사의 느와르스뉴스 (Noirs News)가 경주거리 500m에 나서서 승리를 차지했다. 지난 세 번의 경주에서 2위 2회, 3위 1회를 거두며 아쉽게 1위 자리를 놓쳤던 느와르스뉴스는 이번 승리로 통산 33전 10승을 기록하게 되었다.
폴 영 (Paul Young) 조교사의 드루피스언티 (Droopys Auntie)는 지난주 단거리 경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이번 코랄 500 트로피 (Coral 500 Trophy) 예선전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오전 2시 42분 시작한 예선 1조 경주에 출전한 드루피스언티는 예상치 못한 부진에 허덕이며 최하위인 5위에 그치면서 다음 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스윈던 (Swindon)에서는 케빈 허튼 (Kevin Hutton) 조교사의 사우스필드퍼피 (Southfield Poppy)와 유니온레블 (Union Rebel)이 각각 오전 4시 28분과 4시 44분 시작하는 프로듀스 (Produce) 준결승에 출전하여 예상대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사우스필드퍼피는 1위, 유니온레블은 2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