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9시 57분(이하 한국 시각), SIS대회 첫 번째 경주로 펼쳐지는 프라이데이 나이트 500 메이든스(Friday Night 500 Maidens)의 결승전이 재개됨에 따라 이 경기에 베팅을 한 사람들은 사라졌을지도 모르는 배당금을 다시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를 추모하기 위해 모든 그레이하운드 경주가 중단되면서 올드포트비티(Old Fort Beetee)의 경주도 연기됐지만, 이 경기가 펼쳐지면서 올드포트비티의 우승을 점친 사람들의 좋은 출발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데이비드 멀린스(David Mullins)의 올드포트비티는 예선 경기에서 초반 폭발적인 출발을 보여주며 승리를 거뒀고, 이번 400m 결승에서 배정받은 6번 트랩이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예선과 같은 출발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드포트비티는 지난 예선 경기에서 끝에서 두 번째인 5번째부터 순위를 끌어올렸고, 다른 그레이하운드들과 둘러싸인 상황에서 현저하게 나은 모습을 보여주며 24초 04의 성공적인 기록을 만들어냈다.
6번 트랩에서 출발은 극복할 수 없는 문제가 되지 않을 전망이다. 35kg의 올트포트비티는 곡선주로에서 26kg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는 5번 트랩 유니온블루스(Union Blues)를 이겨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빠른 초반 속도를 바탕으로 곡선주로에서 안전하게 앞서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팅엄(Nottingham)에서는 Bags와 TRP 두 개의 오픈 경주가 펼쳐진다. 그 중 첫 번째는 13일 오전 3시 16분에 펼쳐지는 500m 경주로 수준 높은 그레이하운드들이 출전한다. 쥬베닐 퍼피 클래식(Juvenile Puppy Classic) 2위를 차지한 울프문(Wolf Moon)은 같이 결승을 치른 벨모어크리켓(Bellmore Cricket)과 재대결을 펼친다.
벨모어크리켓은 그때 결과를 뒤집으려 하고 있다. 울프문은 지난 경주에서 2위를 유지하며 잘 달렸지만, 벨모어 크리켓이 다른 그레이하운드들과의 경합 상황에서 더 주의를 기울이며 경주를 펼친다면 질 르웰린(Jill Llewellin)의 울프문보다 한 발 앞서며 이 경기에서 리드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덴비(Denby)는 13일 오전 4시 6분에 펼쳐지는 480m 경주에서 킨(Keane)을 출전 시켜 우승을 노린다. 킨은 최근 오픈 경주에서 좋은 모습을 유지했고, 지난 경기부터 B1등급 경주에 출전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