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프리미어 그레이하운드 레이싱 퍼피 더비 결승전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4.03.30.18:02기사입력 2024.03.30.18:02

30일 토요일 몬모어 (Monmore)에서 밤 9시 47분 프리미어 그레이하운드 레이싱 퍼피 더비 (Premier Greyhound Racing Puppy Derby) 480m 결승전이 펼쳐진다. 2만 파운드 (약 3,402만 원)의 1등 상금이 걸린 이번 결승전에서는 언톨드달러 (Untold Dollar)가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많은 기대를 모은다.

캐럴 웨더롤 (Carol Weatherall) 조교사의 유망주 언톨드달러는 지난주 준결승에서 압도적인 경주력으로 1위를 차지하며 우승 후보로 단숨에 올라왔다. 특히 마지막 직선 주로에서의 추입 능력이 매우 뛰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결승전에서는 초반 전개 싸움에 유리한 안쪽인 2번에서 출전한다는 점도 매우 긍정적이다.

언톨드달러와 우승을 놓고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자는 노던 퍼피 더비 (Northern Puppy Derby) 챔피언인 클로나컬리 (Clona Curly)다. 6번에서 출전하는 다이언 헨리 (Diane Henry) 조교사의 클로나컬리는 외곽 주로의 불리함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으로 보인다.

압도적인 속도로 독주를 펼치고 있는 그레이하운드압도적인 속도로 독주를 펼치고 있는 그레이하운드Brook Mitchell

5번에서 출전하는 톰 힐브런 (Tom Heilbron) 조교사의 오뮬허티그 (Omuircheartaigh)도 눈여겨봐야 한다. 이번 대회 예선전과 준결승전에서 견고한 경주력으로 결승전에 올라왔다. 지난 두 번의 경주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오뮬허티그는 전승 우승에 도전한다.

패트릭 젠슨스 (Patrick Janssens) 조교사의 특급 유망주 반틱베어 (Barntick Bear)는 복병으로 예상된다. 3번에서 출전하는 반틱베어는 객관적인 우승 전력에서는 밀린다는 평가이지만 충분히 입상은 가능한 능력을 갖고 있다.

맥신 로키 (Maxine Locke) 조교사의 노던 퍼피 더비 (Northern Puppy Derby) 준우승견 드루피스유니스 (Droopys Eunice)와 벨린다 그린 (Belinda Green) 조교사의 겟업미챔프 (Getup Me Champ)도 이번 결승전에 나선다. 두 주자는 초반 출발에서 변수를 만들어내지 않으면 어려운 경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30일 토요일 몬모어 (Monmore) 일정의 첫번째 오픈 등급 경주는 밤 9시 2분에 시작된다. 첫  번째 오픈 등급 경주인 라드브룩스닷컴 480 디비전 2 (Ladbrokes.com 480 Division 2)는 패트릭 젠슨스 조교사의 4번 드루피스도넛 (Droopys Doughnut)의 승리가 유력하다.

3번 주자인 드라이브원라드 (Drive One Lad)가 출발에 약점이 있다는 점을 활용하면 더욱 손쉬운 경주가 예상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