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수요일 오전 4시 46분 셰필드 (Sheffield)에서 500m 브레스벳 스틸 시티 컵 (BresBet Steel City Cup) 결승전이 열린다.
이번 결승전에서 관심을 모으는 주자는 패트릭 젠슨스 (Patrick Janssens) 조교사의 쿨라바니샤도 (Coolavanny Shado)다. 2번 출발대에서 출전하는 쿨라바니샤도는 출발과 동시에 직선으로 뻗어나가는 습관으로 약점을 보일 수도 있지만, 이러한 습관을 통해 자신이 강점을 보이는 초반 스피드를 극대화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8천 파운드 (약 1,318만 원) 상금이 걸린 이번 경주의 승자는 출발에서 갈릴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3 ~ 4 보폭 이후 쿨라바니샤도가 자신의 초반 스피드를 앞세워 경주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1번 마필들디아즈 (Marlfield Diaz)와 3번 스위프트아이코닉 (Swift Iconic)이 쿨라바니샤도에게 도전할 주자로 보인. 두 주자 모두 쿨라바니샤도의 독주를 막기 위해 양옆에서 적극적으로 싸움을 걸 것으로 예상되지만 쿨라바니샤도의 좋은 출발이 있다면 무용지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쿨라바니샤도는 이스트 앙글리안 더비 (East Anglian Derby) 결승전에서 1-2 (1.5) 배당, 전년도 대회에서는 1-4 (1.25) 배당을 받으며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혔지만 대회 5위에 머물며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다섯 마리만 출전하는 이번 경주에서 가장 외곽인 5번에서 출전하는 원데이톰 (One Day Tom)은 지난달 노팅엄 (Nottingham)에서 출전했던 경주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승리를 차지했었다.
제이슨 그레이 (Jason Gray) 조교사의 원데이톰은 지난 두 번의 셰필드 경주에서 노팅엄에서 보여줬던 경주력은 증명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결승전에서 안쪽 주자들이 치열하게 경쟁한다면 충분히 파고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