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금요일 오전 서포크 다운스(Suffolk Downs)에서 서포크 스탠더드 트로피(Suffolk Standard Trophy) 388m 예선전이 시작된다.
29일 오전 3시 29분 시작하는 예선 2조 경주에 출전하는 패트릭 젠슨스(Patrick Janssens) 조교사의 드루이즈세이고 (Druids Say Go)가 지난 골든 스프린트(Golden Sprint)에서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스타 그레이하운드의 자존심을 되찾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예선전에서 1번을 배정받으며 유리한 위치에서 출전하는 드루이즈세이고는 예선전은 무리 없이 통과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총 3개의 예선으로 진행되는 이번 경주는 오전 3시 11분 시작된다. 예선 1조에서는 젠슨스 조교사의 야후미건(Yahoo Megan)과 대런 위튼(Darren Whitton) 조교사의 클라이브스조이(Clives Joy)가 각각 2번과 1번에서 출전하며 1위를 놓고 대결할 전망이다.
패트릭 젠슨스 조교사는 오전 3시 47분 열리는 서포크 미디 (Suffolk Midi) 548m 경주에서도 승리를 노린다. 3번에서 출전하는 패트릭 젠슨스 조교사의 벳샵보이 (Bet Shop Boy)가 1번에서 출전하는 피핀더스텝 (Pepinthestep)을 대상으로 어떤 경주를 펼치냐에 따라 젠슨스 조교사의 다승 여부가 판가름 날 것으로 예상된다.
호브(Hove)에서는 오전 4시 56분 펼쳐지는 코랄 듀얼 디스턴스(Coral Dual Distance) 결승전이 주요 경주로 손꼽힌다. 이번 결승전에서 리오하우디(Rioja Woody)가 우승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리처드 리스(Richard Rees)의 리오하우디는 지난주 500m 예선전에서는 칼 가디너(Carl Gardiner) 조교사의 클레어키스레미(Clairekeith Remy)에게 1위를 내주며 2위로 이번 결승전에 나서게 되었다.
515m 경주거리로 치러지는 이번 결승전에서 클레어키스레미를 상대로 설욕과 우승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오전 3시 27분 시작하는 515m 코랄 브라이튼 벨 트라이얼 스테이크스(Coral Brighton Belle Trial Stakes) 대회는 암컷 그레이하운드만을 위한 대회다.
가장 낮은 우승 배당을 받으며 이번 대회의 유력한 우승후보인 리즈 맥네어(Liz McNair) 조교사의 퀸조지아 (Queen Georgia)가 팬들의 기대대로 우승을 거둘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