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얌자시드니 (Aayamza Sydney)가 25일 오전 5시 7분 크레이퍼드 (Crayford)에서 열리는 제이 & 케이 코치 투어스 골드 칼라 (Jay & Kay Coach Tours Gold Collar) 540m 결승 우승에 도전한다.
존 멀린스 (John Mullins) 조교사의 아얌자시드니는 작년 대회에서도 우승 후보로 손꼽혔으나 로필제스 (Laughil Jess)에게 패배했다. 아얌자시드니는 올해 대회 예선과 준결승에서 모두 놀라운 추입력으로 1위를 차지하며 작년의 아쉬움을 씻어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경주에서 2번에서 출전하는 로필제스는 1번 라이티 (Wrighty)와의 초반 싸움에서 승기를 잡아야 안정적인 경주 중반의 전개가 기대된다.
25일 크레이퍼드에서는 총 12개의 경주가 펼쳐지는 가운데 라드브룩스 그랜드 내셔널 (Ladbrokes Grand National) 380m 결승전도 열린다. 오전 4시 33분 6경주로 치러지는 이번 결승에서는 릭 할러웨이 (Rick Holloway) 조교사의 시그넷하퍼 (Signet Harper)가 6번에서 출전, 유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시그넷하퍼는 최근 3연승을 달리며 쾌조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특이할 점으로는 릭 할러웨이 조교사는 이번 결승전 여섯 마리의 주자들 중 시그넷하퍼를 포함, 총 4 마리의 주자나 진출 시키는데 성공했다.
한편 토우스터 (Towcester)의 관심 경주로는 오전 0시 49분 열리는 잉글리시 퍼피 더비 (English Puppy Derby)가 손꼽힌다. 맥신 로키 (Maxine Locke) 조교사의 밸리맥코비 (Ballymac Kobe)가 1번에서 출전, 통산 4승에 도전한다.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유망주 밸리맥코비는 통산 5전 3승을 기록하며 최고의 커리어 출발을 알렸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하게 된다면 벌써 두 번째 카테고리 1 대회 우승에 성공하게 된다.
Towcester의 SIS 카드에는 대규모 경주 액션도 있습니다. Ballymac Kobe는 English Puppy Derby(3.49)에서 강력한 결승에 진출하여 트레이너 Maxine Locke와 JR Racing Syndicate 소유주에게 2024년 두 번째 Category One 왕관을 제공했습니다.
밸리맥코비는 지난달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에서 열린 PGR 켄트 더비 (PGR Kent Derby)에서 우승을 차지한 드루피스디스플레이 (Droopys Display)와 같은 JR 레이싱 신디케이트 (JR Racing Syndicate)가 소유주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