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일요일 오전 5시 18분 옥스퍼드 (Oxford)에서 경주거리 847m 스타디움 북메이커스 TV 트로피 (Stadium Bookmakers TV Trophy) 결승전이 열리는 가운데 밸리맥테일러 (Ballymac Taylor)가 전승 우승에 성공할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크 월리스 (Mark Wallis)와 함께하는 밸리맥테일러는 특히 800m 이상의 장거리 경주에서 통산 5전 전승을 거두고 있다. 지난주 예선전에서는 아얌자댄서 (Aayamza Dancer)와의 경쟁 끝에 52초 54의 기록으로 1 견신 차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3번 가피니블레이즈 (Garfiney Blaze)는 지난주 예선전에서 조금 아쉬운 모습을 극복하고 우승에 도전한다. 시저위치 (Cesarewitch) 847m 우승견인 가피니블레이즈는 지난주 52초 86을 기록하며 좋은 컨디션을 보였으나 사바나재즈 (Savana Jazz)에 밀리며 2위로 결승전에 진출했다.
23일 토요일 몬모어 (Monmore)에서는 프리미어 그레이하운드 레이싱 퍼피 더비(Premier Greyhound Racing Puppy Derby) 준결승전이 펼쳐진다. 이중 기대를 모으는 주자는 밤 10시 17분 예선 3조에 나서는 다이안 헨리 (Diane Henry) 조교사의 클로나컬리 (Clona Curly)다.
지난주 예선전에서 불의의 일격으로 반 견신 차이로 2위에 머무른 클로나컬리가 우승 후보의 위용을 되찾고 결승 진출에 성공할지 팬들의 관심을 모은다.
데뷔 대회이자 자신의 첫 오픈 경주였던 노던 퍼피 더비 (Northern Puppy Derby)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최고의 유망주 중 하나로 평가받는 클로나컬리는 이번 경주에서는 5번을 배정받았다. 외곽에서 출전하는 만큼 첫 두 번의 곡선 주로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마지막 직선 주로에서 승부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에서는 24일 일요일 오전 5시 26분 아크 켄트 플레이트 (ARC Kent Plate) 준결승 1조의 킹멤피스 (King Membphis)의 결승 진출 여부에 주목해야 한다.
리즈 맥네어 (Liz McNair) 조교사의 킹멤피스는 잉글리시 퍼피 더비 (English Puppy Derby)와 코랄 올림픽 (Coral Olympic) 우승을 포함, 통산 21전 14승의 스타 그레이하운드다.
이번 경주에서는 1번을 배정받으며 안쪽 주로의 이점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슬릭사보 (Slick Sabo)와 미라클 (Miracle)의 진입 방어가 1위 여부의 관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