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호브(Hove)에서 펼쳐진 코랄 740 슈퍼 스테이어스(Coral 740 Super Stayers) 예선전에서 5 견신 차 승리를 거두며 인상적인 경주를 펼친 오어스매셔(Ower Smasher)가 1일 오전 5시 7분 열리는 결승전에서도 우승을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을 끈다.
준 하비(June Harvey) 조교사의 오어스매셔는 체력에 강점을 보이는 것으로 잘 알려진 가운데 이번 결승에서는 1번 출발대에서 출전할 예정이다. 또한 2번에서 출전하는 힛더리즈스테보(Hitthelids Stevo)와 3번 스피치리스(Speechless)가 약한 주자로 평가받기에 전개 상 더욱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인트 레저(St Leger)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폴 도노번(Paul Donovan) 조교사의 투오노벨라(Tuono Bella)는 5번에서 출발한다. 투오노벨라 역시 지난 예선전에서 안정적인 경주를 펼치며 1위로 결승에 올라왔다. 투오노벨라는 예선전에서는 2번에서 출전했으나 이번에는 5번을 배정받으며 더 빠른 출발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오전 5시 24분에는 코랄 515 비치스(Coral 515 Bitches) 결승전이 펼쳐진다. 예선전 1위를 차지한 얼리스타(Urlee Star)와 켈빈스매트(Kelvins Mat)가 각각 3번과 4번에서 출발한다. 복병으로 예상되는 데릭 나이트(Derek Knight) 조교사의 플리드케일린(Fleadh Cailin)은 6번에서 출전한다.
데릭 나이트 조교사는 플리드케일린 말고도 이날 경주에 다른 주자들을 출전 시키며 다승을 노리고 있다. 오전 4시 16분에 펼쳐지는 코랄 500 스탠더드 트로피(Coral 500 Standard Trophy) 예선 1조에는 뉴인베니(Newinn Benni), 오전 4시 49분 예선 2조에는 캔돌린몬순(Candolim Monsoon)을 출전시킨다.